상세페이지 구성 어떻게 하죠? _ 기초

작성자 강윤혜
작성일 2023.05.02
조회수 1041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본부 6팀 강윤혜입니다.

제가 지난 중에 신생, 규모가 작은 업체가 브랜딩을 해야만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브랜딩이 되었다면 이젠 상세페이지를 만들어야죠.


상세페이지 제작, 상품을 잘 팔리게 만들어줄 포토샵 디자인 : 네이버 포스트


상세페이지를 만들 때 체류시간은 늘리고, 이탈률은 줄여 구매전환을 증가시키는 방안을 고려해야 합니다.

구매 전환을 높이기 위해 상세페이지를 고객의 니즈에 맞게 구성된 것을 최적화되었다고 표현합니다.

최적화가 잘 된 페이지라면 구매전환이 높고, 이탈률이 적습니다.



많은 내용을 어떻게 어디에 배치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까요?



기본 구성은 후킹 - 확신- 구매확정입니다.


마케터가 자주 쓰는 말



1. 후킹


상세페이지 상단은 책이나 기사의 제목과 같은 역할로 초반에 후킹되지 않으면 고객은 바로 이탈합니다.

상세페이지를 더 자세히 볼지 말지를 결정하게 되는 아주 중요한 섹션이죠.


상세 페이지를 계속 머물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는 장치들이 상단에 필요합니다.

당연히 후킹 요소가 상단에 위치할수록 그 효과가 증대되겠죠.


어떻게 후킹하는 것이 좋을까요?


카피 쓰는 법: 카피라이터의 문장 수집 생활 - PUBLY


직관적인 카피가 좋습니다.

온라인 컨텐츠는 쉽게 소비되고 빠르게 휘발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고려했을 때 상세페이지의 카피는 최대한 짧은 문장에 확실한 메시지를 담아야 합니다.

우리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어떠한 이익을 얻을 수 있는지 명확한 답을 주어야죠. 



느낌표 - 무료 연락개 아이콘


2. 확신


해당 상품이 갖고 있는 탁월함, 즉 USP를 제시하여 고객의 구매를 유도해야 합니다.

이 때 고객이 USP를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카드식 정리방법 사용합니다.

제품의 USP가 한 눈에 들어와 구매에 확신을 갖게 만드는거죠.

중요한 정보는 당연히 상단에 배치해야 하는 것 아시죠?



USP를 정할 때 


판매자 입장의 장점

경쟁사 비교의 차별점

소비자 입장의 장점


으로 구분지어야 합니다. 


소비자 입장의 장점을 USP로 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객이 공감하지 않는다면 구매로 연결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즉, 아무리 뛰어난 장점이어도 소비자에게 어필이 되지 않는다면

과감하게 포기할 결단이 필요합니다.


유토이미지 | 판사봉을 잡고있는 비즈니스맨의 손


3. 구매확정


구매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은 최대한 짧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고객이 궁금해하는 사용법이나 사이즈, 구성품, 제품에 대한 질문과 답변, 사용후기를 상세 페이지에 넣는 것이 좋겠죠.


좋은 후기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노출하여 고객의의 구매를 유도해야 합니다.


손으로 나무 블록 쌓기를 단계 계단으로 배치 | 프리미엄 사진

지금까지 상세페이지 기본 구성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내일은 상세페이지 구성 심화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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