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뭐야? 광고지~

작성자 강윤혜
작성일 2023.05.16
조회수 512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본부 6팀 강윤혜입니다.


네이버] 네이버 GFA콘텍스트 기반 '커뮤니케이션 애드' 상품 오픈 : 디지털트렌드코리아


오늘은 4월 27일에 오픈한 ‘커뮤니케이션 애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픈한지 보름이 넘었는데 아직 모르시는 분이 많더라고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의 콘텍스트 기반 상품으로


카페 지면(게시글 목록과 게시글 본문의 댓글)에 노출됩니다.




커뮤니케이션 에드 상품은 콘텍스트 기반의 새로운 타겟팅 ‘주제 타겟’을 제공합니다.


주제 타겟은 광고와 적합한 주제를 선택하면 광고 지면의 내용을 클로바 AI가 분석하여

주제에 적합한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는 콘텍스트 기반의 타겟팅입니다.

주제타겟은 500여개의 다양한 카테고리로 제공되어, 

기존의 오디언스 타겟팅보다 더 상세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광고의 주제는 1개 이상 선택해야 하고 선택한 소분류는 100개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사람 손가락이 5개인 이유가 이거였어? : 네이버 블로그


광고 집행 시 소재 요소는 5가지로


광고문구 1

광고주명

썸네일 이미지

광고주 프로필

광고문구2

행동유도버튼


을 등록하면 됩니다.


게시판 목록과 댓글에 적합한 UI로 자동 노출되는 시스템입니다.


Q&A: 'Different from' vs 'Different to' vs 'Different than' | Australian  Writers' Centre


카페에 노출된다고 해서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달라요. 다릅니다!


바이럴 광고는 게시글을 작성한 카페에만 노출되고

다른 게시글, 댓글이 작성되면 노출 위치가 변동됩니다.

광고 효과 트래킹이 어려워 마케팅 효과에 대하여 모호한 것이 사실이죠.


반면에 커뮤니케이션 애드는 선택한 주제에 해당하는 여러 카페에 노출되고

게시글 목록과 댓글에 고정노출 되죠.

광고 효과 트래킹이 가능하여 광고 성과를 파악하는데 용이합니다.



정리하자면


1) 카페의 성격, 기존 게시물과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광고로 

2) 성과 트래킹이 가능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애드의 집행 방법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면 광고컨설팅 본부 6팀 강윤혜에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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