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 마케팅의 기본은 00이다!

작성자 강윤혜
작성일 2023.05.17
조회수 501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본부 6팀 강윤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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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병의원 마케팅에 얘기해볼까 하는데요.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도 잘 모르겠다"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

"마케팅없이도 충분히 무리없이 운영이 가능하다"


라고 생각하는 곳이 많습니다.


틀린 말은 아닐 수 있습니다.

진료 과목, 위치, 규모에 따라 다르기 때문입니다.


풀어서 설명해보면


인구가 적은 지역에 있는 유일한 치과라면 홍보하지 않아도 사람들이 잘 올겁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번화한 거리, 시장 인근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병의원을 개원하는데요.


그럴 경우 주변에 정형외과는 세개, 피부과는 두개, 성형외과는 네개, 안과도 두개.... 

진료과목이 겹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럴 때 필요한 것이 마케팅이죠. 


우리 병의원의 특징, 강점 등을 알려 방문을 유도하는겁니다! 


대중들의 스마트폰 기기 및 SNS 활용도가 점차 높아지게 되면서

자연스레 입소문보다는 다양한 인터넷 매체나 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병의원마케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우리 병원을 어떻게 마케팅하면 좋을까요?



파워링크 검색광고와 블로그로 시작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1. 검색광고


내원 전에 고객은 지역+진료과목, 통증 등을 검색하여 내가 찾는 병원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병원을 찾아가기 위해 직접 검색한 사람이기 때문에 내원, 치료로 전환될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적극적이고 적중률이 높은 광고이기 때문에 반드시 활용해야 합니다!




2. 블로그 콘텐츠


타업종 대비 전문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소비자의 공감을 얻는 컨텐츠들을 업로드하여 병원의 이미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병의원의 소식과 진료 과목, 효과, 후기 등을 보여줘 고객들에게 전문성은 물론 신뢰와 진정성 전달해야 합니다.


초석] 초석 #5 평면형에 따른 분류 : 네이버 블로그

지금까지 병의원 마케팅 중 기본적인 전략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좀 더 자세히 전략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의 네임카드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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