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 공략은 버티컬 매체 : 당근마켓
마케터 이미지
박가현 마케터
2023-07-14

조회수 : 730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입니다. 오늘은 색다른 매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우리 브랜드 타겟 취향 저격하는 버티컬 플랫폼 광고입니다.


개인화와 커뮤니티를 주축으로 성장한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은 이제 광고 사업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자체적으로 쌓은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여 부수적인 수입을 얻고 있습니다.


마케터들도 특정 직업, 연령대, 성별 등 구체적인 타겟층을 공략할 수 있는 버티컬 플랫폼의 광고 상품에 큰 관심을 두고 있는데요.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한 광고 상품에는 구체적으로 무엇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동네 이웃을 내 고객으로 만드는 ‘당근비즈니스’



중고 거래 플랫폼으로 유명한 당근마켓은 지역생활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하는 광고 상품인 ‘당근비즈니스’를 출시했습니다.


당근비즈니스는 비즈프로필, 광고, 상품 판매, 그리고 브랜드 프로필까지, 다양한 상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먼저, 비즈프로필은 가게 홍보나 운영에 필요한 기능이 제공되는 당근마켓 속 내 가게를 의미합니다.


즉, 공지사항, 기본 소개, 주소, 기타 정보 등을 담을 수 있는 프로필인 것이죠.


등록부터 사용까지 무료인 비즈프로필을 활용하면 가게 소식을 지속적으로 전하고, 쿠폰 발행과 상품 판매까지 할 수 있어 동네 이웃을 내 가게의 단골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랜차이즈 기업의 경우, 제휴를 통해 운영할 수 있는 기업용 비즈프로필인 브랜드프로필을 도입할 수 있죠.



당근마켓은 이외에도 홈 피드, 검색 결과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당근마켓 광고를 출시했는데요.


광고주들은 간편모드와 전문가모드 중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여 상황에 맞게 광고를 만들고, 맞춤 보고서로 광고 성과까지 분석할 수 있습니다.




동네 이웃만 정밀하게 타겟팅하여 효율적으로 광고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당근비즈니스.


이 때문에 2023년 1월 기준, 광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작년과 비교해 약 60%


비즈프로필의 누적 이용자 수는 44%가 증가하는 등 당근비즈니스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당근비즈니스,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광고 및 홍보에 투여할 리소스가 부족한 1인 사장님과 지역 소상공인

  • 출장 수리 서비스 등 가게 없이도 동네 이웃을 고객으로 만들고 싶은 분

  • 지점별 정보, 광고 및 프로모션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싶은 브랜드 본사



댓글

0

박가현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김한아 마케터에게 컨설팅받기
02-6049-1150
카카오 오픈채팅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