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공지]쇼핑검색광고 찜 추천 광고 노출 안내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7.19
조회수 730
안녕하세요.
2023년 7월 6일(목)부터 쇼핑검색 및 카탈로그 찜 추천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시점
2023년 7월 6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네이버 쇼핑검색에서 상품 ‘찜 버튼’ 및 카탈로그 내 ‘찜 버튼’ 클릭 시 노출되는
찜 추천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1개씩 추가됩니다.
각 영역 별 광고 성과는 아래 매체 명으로 집계됩니다.
확장 소재
찜 추천 영역에는 아래 두 가지 확장 소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1. 쇼핑몰 상품형
- ‘쇼핑 상품 부가 정보’ 확장 소재 등록 시 구매건수가 10 이상인 경우,
<구매건수 뱃지>가 이미지 좌측 상단에 노출됩니다.
- 찜 추천 광고 영역에는 <리뷰수> <찜수> <리뷰평점> 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2. 제품 카탈로그형
- ‘카탈로그 신제품’ 확장 소재 등록 시 출시일이 180일 이내인 경우에
<신제품 뱃지>가 이미지 좌측 상단에 노출됩니다.
알아두세요!
- <네이버 쇼핑 추천 – 모바일> 매체에는 ‘FOR YOU 반응형’ 영역 및
‘내관심상품’ 영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매체 OFF 시 두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음을 유의 부탁드립니다.
‘카탈로그 페이지 추천 광고’ 영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매체 OFF 시 해당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음을 유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