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쇼핑 검색 광고도 있었어?

작성자 강윤혜
작성일 2023.07.25
조회수 646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본부 6팀 강윤혜입니다.


네이버에서 광고를 하신다면 쇼핑 검색광고에 3종류가 있다는 것은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많은 광고주분들이 이용하는 것이 쇼핑몰 상품형일텐데요.

해당 유형에 대해서는 많은 글과 정보가 있는데 쇼핑 브랜드형에 대한 팁은 많이 부족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쇼핑 브랜드형 검색 광고를 준비했습니다!


쇼핑 브랜드형은 네이버 브랜드패키지에 가입한 브랜드사의 컨텐츠와 상품을

네이버 쇼핑검색결과 페이지에 효과적으로 노출하여

브랜드와 제품 라인업을 홍보할 수 있는

브랜드 전용 검색 광고 상품입니다.

* 집행 불가능한 카테고리 : 순금, 상품권 등 브랜드패키지 서비스 대상이 아닌 카테고리

다양한 소재를 통해 브랜드의 콘텐츠와 제품라인업을 고객에게 전달 할 수 있고,

'내 브랜드, 다른 브랜드, 일반'

위 세 가지 유형의 키워드를 직접 등록해 노출 희망하는 키워드에 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브랜드 권한 신청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신청 - 무료 파일 및 폴더개 아이콘

브랜드 권한 신청 방법

현재 상표권이 있다면 네이버 브랜드 및 제조사 등록이 가능합니다!

권한내용은 가격비교페이지 자체 생성 설정 가능하고,

위탁 판매처가 있을시 가격비교 페이지, 최저가 기준, 인기도 기준에서 상위 공식판매처로 노출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네이버 광고수익율(ROAS) 기준이 아닌 ROY(전체매출)기준으로 

가격비교 순위 상단에 입점시 트래픽 및 판매량이 증가할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고를 진행했을 때 [광고비용 = 전체매출]로 함께 체크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및 제조사 등록, 브랜드 권한 신청 모두 등록비용이 없는 점 꼭! 체크해주세요~)


비용 절감 - 무료 비즈니스 및 금융개 아이콘

쇼검 브랜드형 노출 및 광고 비용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상단 및 하단, PC 쇼핑검색 우측 상단 및 우측 하단에 광고 노출이 됩니다.

검색결과 1페이지에만 노출되고 키워드 및 노출 유형에 따라

광고 영역 및 광고 개수는 변화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광고 노출 순위광고 키워드에 적용된 입찰가와

해당 광고의 품질지수에 의해 광고순위가 결정되고,

광고비는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 방식입니다.

단위별 효율 향상을 위한 필수 서식, 체크리스트 - 예스폼 서식 이슈 > 서식 매거진

브랜드형 쇼검 집행 전 필수 체크!

앞서 말했듯이 브랜드형 쇼핑검색 광고는 네이버쇼핑 브랜드패키지에 가입 된

브랜드사가 집행 할 수 있는 광고 상품으로 꼭 브랜드 패키지 가입 여부를 확인해야합니다!

추가로 다양한 영역에서의 노출을 위해 브랜드 컨텐츠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 )


지금까지 네이버 브랜드형 쇼핑검색 광고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하단의 네임카드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

김한아 마케터에게 컨설팅받기
02-6049-1150
카카오 오픈채팅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