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진행 시 광고주들이 궁금해하는 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모먼트 광고를 운영하면서 한 번쯤 궁금했던 내용들에 대해
다른 광고주들은 어떤 항목에 대한 문의가 많았는지를 정리해보고자합니다.
먼저 배너광고의 특성 상 타겟팅의 범위가 궁금하실 것 같아요!
카카오모먼트 타겟팅 범위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는 광고 목표와 유형에 따른 다양한 타게팅 옵션을 제공합니다.
각 카테고리별로 최적화 옵션을 선택하여(다중 선택 가능)
각 플랫폼마다 상품에 맞는 타게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주요 타겟팅에 대한 세부 내용들을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내 데이터]
광고주가 이미 가지고 있는 고객 정보를 이용하여, 기존 사용자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형 광고를 노출
- 광고반응타겟 : 카카오모먼트 관리자센터에서 집행한 웹/앱 광고 및 메시지에 반응한 사용자를 리타게팅
- 픽셀&SDK : 카카오 픽셀&SDK로 수집한 웹/앱 방문, 가입, 설치, 구매 등의 행동을 한 사용자를 리타게팅
- 카카오 사용자 : 내 카카오계정과 연동된 카카오톡 채널 프로필를 활용하여, 채널 친구 또는 카카오 싱크 가입자를 타게팅
- 고객파일 : 광고주가 보유한 오디언스 광고 식별자(모바일 앱 식별자-맞춤타겟)를 업로드하여 타게팅
[데모그래픽]
성별, 나이, 지역 기준으로 광고노출 대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 매체에 공통으로 적용
- 성별 : 전체/남성/여성
- 나이 : 전체, 15-19, 20-24, 25-29, 30-34, 35-39, 40-44, 45-49, 50-54, 55-59, 60-64, 65이상
- 지역 : 전체, 시/도, 시/군/구, 동/읍/면
* 카카오 비즈보드, 스폰서드 보드 유형은 해외 타게팅을 지원하지 않음
[플랫폼 타겟팅]
- 디바이스 선택 PC 또는 모바일로 노출 디바이스별 타겟팅이 가능하며, 모바일 선택 시 운영체제(OS) 단위까지 설정 가능
- 게재지면 선택 소재 노출 지면은 카카오톡과 다음,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서비스, 네트워크로 구분하여 설정할 수 있으며, 캠페인 설정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게재지면은 달라짐
[친구그룹]
- 카카오톡 채널 유형 캠페인 하위 그룹에서 설정 가능한 타게팅
- 고객식별자(전화번호) 파일을 업로드하여 친구그룹을 생성하며, 내 카카오톡 채널 중 친구그룹을 포함/제외하여 메시지를 발송
- 내가 보유한 고객식별자(전화번호, 앱유저아이디)를 업로드하거나, 기 집행한 메시지 발송 대상자를 모수로 내 카카오톡 채널과 친구관계인 사용자만 타게팅하여 메시지 발송
카카오모먼트 광고를 집행하기전 타겟팅이 가능한 항목들과
어떤 타겟을 주요하게 노출할 것인지를 먼저 살펴보시고 광고 전략을 세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