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정석 1편

작성자 김도영
작성일 2023.10.25
조회수 71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6팀 김도영AE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던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란?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고자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상품과 메세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쇼핑 특화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클릭당 비용(CPC) 과금 방식이고 품질지수 X 입찰가로 노출순위가 결정됩니다. 

품질지수 막대 1 ~ 2개 : 다른 광고에 비해 품질이 좋지 않음

품질지수 막대 3 ~ 5개 : 다른 광고와 같은 보통의품질

품질지수 막대 6 ~ 7개 : 다른 광고에 비해 품질이 좋음
높을수록 노출순위가 높아지고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광고비가 낮아집니다.


노출지면
네이버 통합검색의 쇼핑 영역과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오늘은 이 광고를 생성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광고 플랫폼에 접속합니다. 

좌측 상단에 광고 만들기를 클릭해주세요 



캠페인 만들기

쇼핑검색 유형으로 클릭 

캠페인 이름은 헷갈리지 않게 상품명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하루예산 설정해주시고 

고급옵션은 처음설정인 오늘부터 종료일 없이 계속노출 선택해주시고 다음으로 넘어갑시다.


광고그룹 만들기

여기서 쇼핑몰 상품형을 클릭합니다.


광고그룹 같은 경우 PC / 모바일로 많이 나누는데 그 이유는 PC와 모바일의 경쟁도가 다르기 떄문에 

이렇게 그룹을 나눠 관리를 하는 것이 용이합니다.

쇼핑몰 불러오시구요 

입찰가랑 예산 선택해주세요 

다음 고급옵션에 들어오시면 광고를 노출시킬 매체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당연히 PC / 모바일 선택을 해주셔야합니다 

세부 매체 유형 선택은 네이버 및 검색 포털 매체로 선택해주세요 

밑에 세부하게 매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소재만들기

검색하기 누르셔서 상품 불러오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상품 1개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쇼핑검색광고 만드는 것 까지 끝났습니다 

세팅하는 방법까지 하면 길어질 것 같아서 2편으로 가져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02-6049-4156으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

김한아 마케터에게 컨설팅받기
02-6049-1150
카카오 오픈채팅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