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VS 스마트스토어 비교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 김도영입니다.
쿠팡 VS 스마트스토어 차이점
1. 추석 후 시장분석
- 세계 경제의 불안정성
- 고금리, 고물가 지속
2.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특징
브랜딩을 하고 회사에 대한 스토리텔링, 단골을 관리하고 혜택을 주는 활동이 가능
장점 : 정산이 빠르다, 수수료가 낮다.
단점 : 광고 효율이 낮다, 경쟁이 높다
3. 쿠팡의 특징
매출 올리기에 최적화
장점 : 매출이 높다, CPC가 저렴하다(상대적)
단점 : 높은 수수료, 정산이 느리다
------------------------------------------------
3-1 로켓 배송
장점 : 높은 매출기대, 재고 회송 걱정x
단점 : 높은 수수료, 불규칙한 발주 및 품절대응, 제품 가격 설정 X
3-2 로켓 그로스 = 제트배송
장점 : 비교적 저렴한 수수료, 제품 가격 설정 가능, 재고 설정 가능
단점 : 재고 회송 가능성, 로켓배송 보단 낮은 노출, 판매량
4. Q&A
Q. 쿠팡에서 가격은 저렴한데 부피가 큰 물건은 뭐가 더 유리해요?
A. 로켓 그로스의 경우 제품의 크기로 수수료를 붙이기 때문에
객단가는 낮고 부피가 큰 물건은 효율이 안나옵니다.
Q. 로켓배송과 로켓 그로스 어떤걸 추천하세요?
A. 위에서 말씀드렸듯 물품의 특징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약에 부피는 작지만 객단가는 높은 물건은 무조건 로켓 그로스가 유리하겠죠
수수료율을 계산 한다음에 결정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쿠팡광고나 스마트스토어 광고 운영방법에 대해서는 다음시간에
다뤄보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편하게 문의 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