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말하는 광고매체 순위를 메겨보자!(저렴한광고매체편)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1.16
조회수 501


안녕하세요~!



오늘 인사이트는 지난 노출편에 이어 퍼포먼스를 내고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하기 위해선


각 매체가 가지고 있는 특성과 활용점을 알아야 가능하기 때문에


광고매체를 주제별로 순위를 매겨보면서 매체별 기본적인 내용들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이전 인사이트에서는 온라인광고에서 노출이 우선적으로 중요하기 때문에


이와 관련한 매체들을 소개해봤는데요.





그럼 노출 다음으로 중요한 건 어떤게 있을까? 하고 고민해보면


사실, 중요한건 광고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가장 저렴한 광고매체들을 확인해볼텐데요!




우선 저렴하다는 기준을 두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유입단가 기준 전환단가 기준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유입을 저렴하게 진행할 수 있는 매체가 가성비가 좋은건지


전환되는 전환단가를 저렴하게 진행 할 수 있는 매체가 가성비가 좋은건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을 참고해서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ADN은 배너 광고로 네트워크 지면 뿐만 아니라 온사이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가장 큰 장점이 온사이트마케팅이 서비스로 집행된다는 것인데요.


온사이트 마케팅은 화면 우측에 이미지와 같이 각종 패널들이 있습니다.


메인 패널, 상품 패널 등 다양한 패널이 있지만, 그 중 클로징 패널이 큰 장점이라 볼 수 있는데요.




클로징 패널은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하여, 사용자가 사이트를 이탈하려고 하는 경우,


클로징 패널을 노출하여 이탈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행동과 구매, 키워드 등을 통해


신규 고객 부터 단골 고객 까지 고객에 특성에 맞는 리타게팅이 가능하니깐



ADN 광고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으로는 네이버 SA입니다! 해당 매체는 최저 70입찰가를 설정하여 노출 가능하기 때문에


노출 가능한 광고 조건만 다 갖췄다면 클릭당 70원으로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주의점은 구좌별 입찰가가 상이하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해지면 입찰가도 올라가기때문에 마냥 저렴한 매체라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다음번에도 매체별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가져오겠습니다~!




























김한아 마케터에게 컨설팅받기
02-6049-1150
카카오 오픈채팅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