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세팅방법이 궁금하면!

작성자 김민영
작성일 2023.01.16
조회수 775




오늘 영상의 주제는 마케팅의 첫걸음인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란?


먼저 네이버 검색광고는 정보를 찾는 고객과 만나는 방법중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이용자가 특정 검색어를 검색했을 때 검색어와 연관된 광고를 보여주고 

이용자 반응에 따라 더욱 정교하게 정보를 제공하며 

광고주의 웹사이트 상품 전문 콘텐츠로 연결해 주는 것이 검색광고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옆에 사진처럼 발렌타인데이라고 검색 시 

발렌타인데이 연관된 초콜릿이나, 연인 선물 등 관련된 상품을 

소비자에게 보여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검색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를 해야하는 이유?


고객이 구매까지 이르는 의사결정을 과정을 마케팅 퍼널이라고 하는데요 

보통 상품을 인지하고 흥미를 갖고 검색 후 구매를 하며 마지막으로 공유를 한다고 합니다. 

이때 고객이 검색했을 때 해당 상품에 대한 정보가 없을 경우 

소비자는 신뢰성이 떨어져 구매 전에 이탈의 경우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장점, 단점


장점 :

장점은  가장 전환율이 높은 광고 매채이며, 검색 유저들이 이미 상품과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상태로 검색하여 

전환율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광고는 CPC 매체로 광고 비용 효율이 좋습니다 .

이때 사이트레 방문해야지만 광고비용이 발생되므로 무의미한 노출로 인한 광고 비용은 손실되지 않습니다.


단점 :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인지가 없는 유저에게는 광고를 보여줄 수 없습니다.

또한 특정 단어를 검색 해야지만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 PC 노출 영역


네이버 CPC 입찰가에 따라서 검색광고 순위가 달라지는데요 

이때 네이버 PC 파워링크 부분은 7위까지진 확장소재 이미지 홍보문구 가격링크 등 

확장소재가 보이지만 8위부터 10위까 더보기 누르기 전에는 일반 소재

즉 제목만 노출되어 보여지고 있습니다.








검색광고 모바일 노출 영역


모바일 파워링크 노출 부분은 1위부터 3위까지 상위권 업체가 노출이 되며 

이외에는 더보기를 눌러야지만 볼 수 있습니다. 








먼저 검색광고 시작하기 전에 해당 광고주 사이트를 비즈채널에 URL를 등록하여 

검수를 통해 검색광고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사이트에 들어가 정보관리 >비즈채널 관리> 웹사이트 > 비즈채널 이름과

해당 사이트 URL를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이때 검수는 1~2일 정도 소요 됩니다.






비즈채널 검수 후 이제 검색광고를 세팅 할 수 있는데요 

먼저 새 캠페인 클릭 후 원하시는 캠페인 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앞서 말씀 드린 파워링크 검색광고 세팅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새 캠페인 클릭 후  파워링크 유형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 후 캠페인 이름을 설정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캠페인 이름은 

광고주님이 편하게 알아보실 수 있도록 하시면 됩니다. 

저는 캠페인 이름을 발렌타인데이로 하겠습니다.

그 다음 하루 예산은 각 광고주가 정해서 예산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에 균등배분이라고 써 있는데요 이때 균등 배분이란 설정된 하루 예산을

하루동안 고르게 배분하여 시스템이 광고 노출을 조정하는 기능입니다.

균등 배분으로 광고를 진행 했을 때 광고가 노출이 되었다고 안 되었다 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 저는 균등 배분을 하지 않고 광고를 세팅하겠습니다.


캠페인을 세팅했으면 캠페인 안에서  광고 그룹을 세팅하면 되는데요

저는 모바일과 PC를 분리하여 세팅할거라 광고 그룹을 

발렌타인데이_M 으로 광고 그룹 이름을 정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 URL 등록 후 하루 예산으로 세팅하면 되는데요

저는 예산을 분리하여 광고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다음 고급 옵션을 눌러 PC 모바일 매체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지금 모바일을 세팅할 것이며 매체를 모바일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세부 매체 유형 선택은 저는 네이버 및 검색 포탈 매체에 노출할 것이며 

네이버 및 검색 포탈 매체를 선택했습니다 .

그 다음 노출제안 매체를  설정 할건데요

모든 매체로 선택하여 진행할 경우

네이버 파트너 매체까지 광고가 노출이 되기 때문에

광고비용이 굉장히 많이 나오게 되니 

저는 Bing과 zum은 노출 제한 매체로 설정해 주었어요.

지역설정의 경우 모든지역에 노출을 할 수도 있고 필요에 따라 노출지역을 설정하거나 

광고 노출 제외지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병원, 음식점, 뷰티샵 등 특정 업종의 경우 지역 옵션을 잘 활용하면 효율적인 입찰이 가능합니다.

저는 대한민국외 모든 지역을 제외로 설정했습니다.

광고를 노출할 요일과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효과적인 광고비 소진도 가능합니다.

저는 모든 요일/시간대를 설정하였고 콘첸트 매체 전용입찰가는 설정안함으로,

pc와 모바일 영역 입찰가중치는 100%설정 소재 노출 방식은 성과 기반 노출로 설정하였습니다.

키워드 설정은 소비자가 발렌타인데이 제품을 검색하고 들어 올 수 있을만한 키워드들로 세팅하였습니다.




새 확장 소재에 전화번호, 위치정보 등이 있는데 제품에 특징과 유입률을 높일 수 있을만한 소재로 세팅해 놓습니다.



확장소재


상품 이미지

추가제목란에 어떤상품인지, 할인이벤트 사항을 넣었구요

그 밑에는 서브링크, 홍보문구 가격링크까지 넣으면 

소비자 입장에서 어떤상품인지에 대한 정보가 명확해

유입률을 높일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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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오늘은 파워링크 세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세팅방법은 따라할 수 있겠지만 센스있는 문구와 

유입률을 높이는 키워드를 설정하기에 마케팅 감각이 필요하겠죠?

더 궁금한게 있으신분들은 아래 전화번호나 메일을 통해 문의해 주세요!

에이엠피엠 글로벌 김민영 대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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