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별 퍼포먼스 성공사례 보고 가세요★(패션잡화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퍼포먼스 성공사례라는 주제로 기존에 운영했던 사례를 직접 소개하며
주요 업종별로 어떻게 퍼포먼스를 냈고 결과가 어떤지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업종별로 정리된 퍼포먼스 성공사례를 보고가세요~
이번에 가져 온 퍼포먼스 성공사례는 유아신발 전문 B업체 성공사례입니다.
해당업체의 KPI는 ROAS 700%이상을 도달하는 것이었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먼저 브랜드에 대한 정확한 파악을 위해 스왓분석을 하였습니다.
강점은 가성비가 좋은 제품 가격대를 구성하는 것이고
약점은 주기적인 프로모션 진행하나 미집행 시 효율 미비한 점이며
기회요인으로는 2535여성들의 아이를 위한 과감한 소비로 시장자체가 안정적이라는 것이고
위협요인으로는 최근 경쟁도가 높아진 상황으로 치밀한 광고 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었습니다.
먼저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로아스 790%에서 1,100%로 개선하였고
전환수는 2배 증가
전환매출액은 2.5배 증가하였습니다.
주요 전략으로는 기존 단일 캠페인에 분명하지 않았던 그룹핑을 수정하였는데요.
계절별 키워드, 효율키워드 분리운영하여 성과를 세분화하여 분석하였고
프로모션 제안 및 타겟 설정, 소재 A/B 테스트를 진행하여
효율적인 연령대, 관심사 발굴 후 계절별, 시즌별에 따라
새로운 문구로 변경하여 진행하였습니다.
해당업체의 성공사례를 정리해보자면 KPI였던 ROAS 700%이상을 달성하기 위해
네이버외에도 2030 엄마들의 활용이 많은 인스타그램 매체를 활용하였고
주요한 운영전략은 SNS광고 소재 테스트 후 검색광고에 이미지 활용
그리고
주단위 전환키워드 추출 및 개별관리였습니다!
사실 퍼포먼스를 내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브랜드에 대한 이해와 분석인데
이를 하기 위해서는 브랜드 혹은 광고할 제품에 대한 관심이 많아야 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광고를 집행할 때 항상 시장,브랜드,제품,서비스에 대해
디테일한 분석을 진행하고 이후 광고를 진행하면서는
실시간 모니터링하면서 피드백을 드리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는 데이터를 기반해서 추후 전략을 수립하거나
데이터에 따른 성과 분석을 해서 끊임없이 성과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사례처럼 저희팀에서는
광고주가 원하는 KPI를 달성하기위해 매일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광고는 하고 있는데 성과가 안나오시거나 성과를 빠르게 개선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시면 도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