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는 ㅈㅇ ㅎㅍㅇㅈ이다.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2.07
조회수 63668


---------------------------------------------------------


<한 줄 요약>


"네이버 파워링크 = 작은 홈페이지"


---------------------------------------------------------


준수한 하루 보내세요.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 마케터 페이지에서 더 많은 글 보기 <-




 ▲ 오늘의 준수사항 ▲ 





'네이버 파워링크 세팅 꿀팁'





광고주님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Q. 왜 파워링크 광고를 집행하시나요?



아마 대부분 아래의 3가지 답변을 하실 겁니다.


1. 브랜드 노출 증가

2. 홈페이지 유입 증가

3. 매출 증대


.

.

.


혹시 이거 아시나요?



3가지 방법으로 3가지 답변 효과보기



지금부터는

파워링크 광고가 적자이신 광고주님들을 위해

제가 소중한 꿀팁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서브키워드의 중요성


브랜드를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분명한 메인키워드가 당연히 존재합니다

하지만 메인키워드보다

더욱 중요한 키워드가 있습니다.



메인키워드 <<< 서브키워드



메인키워드는 애증의 끈이라고 표현하곤 합니다

놓아주면 안될 것 같은 절실하고 안타까운 마음..

저도 충분히 이해합니다.



하지만!

실제 광고 매출 키워드를 보시면

서브키워드에서 더 많은 매출이 발생 

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실겁니다.



그렇기에

초기에는 다양한 키워드를 등록한 후

매출 추이를 분석하고

점차 효율이 괜찮은 키워드를 따로 관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이미지 첨가






만일 우리가 고객의 입장에서 본다면

위 두 개의 링크 중 어떤 것에 관심이 갈까요?


대게 인원들이 상단 링크를 선택할 것입니다.

단순히 제일 상단에 있어서 그럴까요?


절대 아닙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위의 사진에서도 제일 상단에 있는

쿠팡 링크에 눈이 가시나요?


.

.

.


이렇듯 파워링크에 이미지를 첨가하는 것은

사용자들의 시선을 끌고 매력적인 광고

제공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내용이 이번 준수사항의 핵심이니

꼭 필독 부탁드립니다!!




3. 확장 소재 활용


방금 전 보여줬던 '롤' 검색화면 중에

일부분을 가져와보겠습니다.





두 광고의 차이점이 느껴지시나요?


.

.

.


바로, 확장 소재를 활용한 정보 제공입니다.


비단 이미지 뿐만이 아닌

이벤트성 문구와 여러 제품, 가격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혹여나

"추가로 금액 더 지불하고 설정한거 아니야?"

라고 물으신다면


절대 아닙니다! 



세팅만 조금 바꾸셔도

효과는 극대화될 것이라 장담합니다.




동일한 광고 금액 -> But, 노출범위 손해


억울하지 않으세요?


:(


---------------------------------------------------------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 세팅 꿀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동일한 금액을 지불하고 효과적인 이득을 원하신다면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는

네이버 파워링크 '확장 소재' 세팅 허니팁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선번호 : 02-6049-4221

이메일 : js0718@ampm.co.kr



---------------------------------------------------------



<오늘의 질문>


네이버 파워링크는 00 0000이다.


*정답을 댓글로 등록해주신 분께는 소정의 답글을 달아드리겠습니다. ㅎㅎ*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10

정희수2024.02.07 20:35
너무 유익한 글이네요 오늘도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정답은 확장소재활용!! 맞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유익한 글을 봐서 좋습니다, 좋은하루 본내세요~!
김한아 마케터2024.02.07 21:16
소중한 답글 감사합니다. 아쉽게도 정답은 "작은 홈페이지"였습니다 :(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정희수님도 좋은 하루 본내세요~! 추가로, 광고에 대한 문의 있으시면 내선번호 및 이메일 이용 부탁드립니다! 준수한 하루 보내세요.
엘리아2024.02.07 20:53
저도 광고가 필요하던 차인데~~~유용하네요~^^
김한아 마케터2024.02.07 21:39
엘리아님 유용하셨다니 다행입니다 ^^ 광고가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 있을 시 내선번호 및 이메일 이용 부탁드립니다! 준수한 하루 보내세요.
써니2024.02.07 21:15
작은 홈페이지 박준수 마케터님의 설명을 들으니 네이버 파워링크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지고 업무에 활용하고픈 생각이 드네요
김한아 마케터2024.02.07 21:51
~딩동댕동~ 축하드립니다. 첫 정답자가 탄생하였네요! 정답을 맞춘 써니님을 위해 이행시 선사해 드리겠습니다. 써 : 써니는 '화창한'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니 : 니트 따뜻하게 입으시면서 추운 겨울 잘 이겨내고 화창한 봄을 맞이해 보아요. 다시 한번 댓글 감사드리며 추후 네이버 파워링크 '확장소재'에 관한 글도 게시할 예정이니 관심 부탁드립니다! 준수한 하루 보내세요.
귀때기2024.02.07 21:52
간결하고 이해도 잘 가서 좋네여~~ 정답 작은홈페이지..
김한아 마케터2024.02.08 18:58
귀때기님 소중한 답글 감사합니다. 다음 번에는 더 빨리 정답을 맞춰주시면 소정의 답글 달아드리겠습니다~~ 준수한 하루 보내세요.
겸동2024.02.07 22:10
유익한 글입니다. 감사합니다.
김한아 마케터2024.02.08 18:59
겸동님 소중한 답글 감사합니다. 또 다른 유익한 글을 업로드하였으니 읽어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준수한 하루 보내세요.
김한아 마케터에게 컨설팅받기
02-6049-1150
카카오 오픈채팅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