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3팀 박찬서AE입니다.
오늘은미디어믹스대해 이야기해보려 해보겠습니다.
미디어 믹스란?
디지털 마케팅은 온라인 공간에서 활동하는 것이므로 미디어의 비중이 높을 수밖에 없는 마케팅 활동입니다. 이처럼 미디어의 소스를 합치고 확장하여 상품, 서비스 등을 판매 및 홍보 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미디어 믹스의 구성
미디어 믹스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미디어 안에 어떤 미디어의 종류가 있는지 캐치 하셔야 됩니다. 가장 먼저 어떤 종류와 매체를 사용해 편성된 예산으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을지 고민을 하셔야 됩니다. 여기서 말하고 있는 매체는 검색광고(SA), 디스플레이 광고(DA), 동영상 광고 등 매체의 유형에 따라 이야기 합니다.
미디어 믹스의 필요성
1. 다양한 연령층에 노출
- 다양한 미디어를 사용함으로써 다양한 연령층의 성향, 행동, 관심사를 가진 다양한 연련층에 노출이 가능해 집니다. 검색미디어, 소셜미디어, 이메일, 콘테츠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브랜드 및 상품을 효과적으로 홍보가 가능합니다.
2. 더 효과적인 성과 분석
- 각 매체별로 성과 지표는 다르게 나오고 있을것입니다. 미디어 믹스를 활용하면 광고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광고주 분들의 목표와 맞는 최고의 전략을 찾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으로 된 결정을 통해 예산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투자대비 이익률(ROI)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효과적인 예산 분배 가능
- 미디어 믹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주어진 예산을 효율적으로 분배할 수 있습니다.
예산을 한 곳에만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광고를 사용하고자 하는 미디어에 분산 투자한다면 한 매체의 퍼포먼스가 부족하게 나왔다고 해도 그 매체를 수정하거나 삭제하는 동안 다른 곳에서 투자를 하여 또 다른 시너지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미디어 믹스는 가장 적은 비용으로 가장 많은 유입을 확보하는 것이 핵심 입니다.
이처럼 미디어 믹스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사용되고 도움을 주는 마케팅 기법 입니다.
미디어 믹스에 더욱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박찬서AE(02-6049-4254)로 연락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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