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매체 1위 Google~!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매체 1위 Google 오늘은 구글광고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구글광고는 다음과 같이 유튜브, GDN 배너광고, 구글검색광고가 있습니다.
유튜브 관련 글은 마케팅 인사이트 안에 따로 작성 중이기에 그 글을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작동원리는 구글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정보를 기반으로해서 학습하여 원하는 타겟에게 더욱 정밀하게
광고를 노출 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이번엔 GDN인데요,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배너광고로 구글에서 여러 배너광고를 진행 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최대 입찰가를 정해놓고 그 입찰가를 넘지 않는 선에서 각각의 사람들에게 다른 형태,
다른 입찰가의 광고를 노출합니다.
위 사진은 GDN 예시인데요. 영상 목록 사이에 배너형태로 노출이 가능하거나 영상 옆, 하단에 노출하는 형태 등
다양한 형태로 노출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구글검색광고입니다. 기본적으로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하고 광고를 검색한
사람들을 타겟으로 리타겟팅이 가능한 광고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구글검색광고 예시인데요, 네이버 검색광고와 흡사하고 위 사진과 같이 중고차를 검색하면 중고차 관련
광고들이 나오고 CPC방식의 과금형태로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평가하여 광고의 위치가 달라집니다.
오늘은 이렇게 전세계 검색엔진매체 1위인 구글광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1위 매체인 만큼 구글의 광고는
빼놓을수가 없겠죠? 구글광고에 대해서 궁금하신게 있다면 편하게 문의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Google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