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광고는 왜 해야하고 어떤 종류가 있을까?

작성자 박사랑
작성일 2023.01.18
조회수 722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박사랑 마케터입니다.
요즘 유튜브 광고 찾는 분들 많으시죠? 유튜브가 광고 노출 빈도도 많아지면서 궁금한 점을 시원하게 해결해드리고자 준비했습니다.

1. 왜 유튜브를 해야하는가?
유튜브 안보시는 분들 계신가요?
사실 이제는 누구나 찾는 대규모 플렛폼이 되었습니다.
유튜브 사용자만 약 3379만명이고 동영상앱 중에 시장 점유율은 단연 1등, 88%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용시간도 489억분이나 됩니다.
유튜브는 구글애즈 플렛폼에서 광고가 가능한데 구글과 제휴된 플랫폼과 네트워크에 광고가 노출되기에 매력적입니다.
이렇게 넓은 커버리지로 유튜브 단독 도달 가능한 유저는 약 1,839만명으로 국내 주요 영상 플랫폼 중 가장 높은 매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약 79만명정도인데 그에 비하면 굉장히 높은 도달률을 자랑하는 매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유튜브 광고 유형
(1) 범퍼애드
범퍼애드는 6초안에 건너뛰기가 없는 광고인데요! 과금은 1000회 노출당 과금으로 스킵 없는 과금이기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도달을 극대화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장점은 모바일에 굉장히 최적화가 되어있다는 점이고 세팅 팁은 영상을 만들때 하나의 메시지와 목표에 집중하거나 티저형태로 만든다면 사람들도 어차피 스킵할 수 없는 광고니까 조금 더 집중하게 보겠죠?

(2) 디스커버리
디스커버리는 제가 인테리어를 검색했을때 상단에 뜨는 것처럼 검색결과나 관련동영상, 홈피드에 썸네일이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과금방식은 이미지를 클릭하면 cpc, 이미지를 클릭해 영상을 본 경우 cpv로 과금됩니다.
이건 사실 내가 검색한 결과에 관련한 광고가 나오는 거니까 제품 및 브랜드 구매에 있어서 한번 고려를 하고 리드할 수 있겠죠
장점은 도달범위가 광범위하다는 점이고 세팅팁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도록 썸네일 이미지와 광고 제목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3) 인스트림
인스트림에는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과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이 있습니다.
과금방식은 건너뛰는 광고는 CPV, 건너뛸 수 없는 광고는 CPM입니다.
이 광고는 제품 및 브랜드 구매 고려도를 높일수있고 리드를 할 수 있습니다.
장점은 정보를 쉽고 자세하게 전달이 가능하며 세팅팁은 5초 이내에 보여줘야하므로 타겟 고객의 관심을 집중하는 영상을 만들어야합니다.

(4) 마스트헤드
이건 부킹을 집행해야하며 일일형 광고 및 1000회 노출당 비용으로 측정됩니다.
이 타임보드는 상당히 큰 돈이 들어가는 영역이며 비용에 대한 내용은 위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오늘 유튜브광고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 어떠셨을까요?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전략제안1팀 박사랑 대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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