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없이 광고하지 마세요. step1 [정체성]
온라인 광고가 어려웠던 이유, 광고비는 계속 쓰는데 매출이 안 나왔던 이유.
어쩌면 이것들이 부족하진 않았는지...ㅠ
스타트업, 신규런칭이라 처음인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이것부터 하세요
너무도 당연하지만 브랜드 인지도, 신뢰도가 있어야 고객이 모이고 그 모수 안에서 매출이 발생할텐데
무작정 남들 다 하니까 기획도 없이 광고부터 시작한 건 아니신지 체크해봅시다.
사업의 성장세는 언제까지 알리고 다니는 게 아닌
고객이 직접 찾아올 때 빛을 발합니다.
광고비는 줄이고 매출은 늘리고
그럼 무수한 경쟁사들 사이에서 고객이 직접 찾아오게 만드는 중요한 키워드
위치 확인
지금 우리 브랜드(사업)의 위치는 어디인지 알아봅시다.
1. 정체성
2. 인지도&신뢰도
3. 고객확보
보통 사업을 하거나 장사를 시작하면 많이들 착각하시는게 제품을 소비자의 눈이 아닌 판매자의 눈으로만 판단하는 것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우리 제품이 얼마나 예쁘고, 좋고, 가격도 착하고...등등
하지만
소비자들은 그런 기본적인 요소들을 찾는 것이 아닌 그 외에 장점들이 필요하는 걸 아셔야합니다.
당장 소비자들의 패턴을 보더라도 비슷한 제품, 가격, 리뷰, 유튜브 검색, 인스타 검색, 주변에 물어보기 등등 많은 액션을 취하는데
아무것도 준비 안 된 상태에서 잘되는 브랜드만 바라보고선
우리가 저기보다 싸니까, 우리가 저기보다 예쁘니까, 우리가 저기보다 좋으니까 잘되겠지 라는 생각은 버리셔야합니다.
객관적으로 보셔야합니다.
- 타겟.
- 실 경쟁사 (어떤 이유로 삼성, 아모레 같은 브랜드랑 경쟁하시는지...?)
-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컬러, 컨셉, 슬로건, 모델..등등)
이런 것들이 준비 된 상태에서 실제로 적합한지 데이터를 쌓아보세요.
1. 예상과 같다면 이제 인지도와 신뢰도를 위한 액션
2. 예상과 다르다면 데이터가 보여주는 주타겟과 어떤 아이덴티티가 잘 먹히고 있는지 체크
광고가 무조건 매출을 책임져 주지 않습니다.
남들이 한다고 해서 무작정 시작하지 마세요.
광고비 쓰면서 보여지지 않는 매출에 슬퍼 할 시간이 없습니다.
광고도 기획이 필요하고 전략이 필요합니다.
다음 포스팅 step2 [차별점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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