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검색광고, 이제 대행사 없이도 직접 진행가능?!★
안녕하세요~ 김윤희 마케터입니다.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동안 신제품검색광고는 반드시 대행사를 통해서만 집행이 가능했는데요,
이제는 광고주 분들도 네이버 검색광고시스템에서 직접 직행이 가능해졌습니다!
2023.02.01 OPEN!!!
신제품 검색광고란?
주 단위 입찰 방식으로 입찰 경쟁을 통해 광고 구좌를 확보하여 정해진 광고비를 지불하는 정액제 상품입니다.
립스틱, 수분크림, 강아지눈물영양제 등등 제품 또는 서비스와 연관된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검색결과 상단에
위의 이미지와 같은 형태로 신규, 혹은 리뉴얼 출시한 제품/서비스에 관한 이미지/동영상 형태의 광고가 노출되게 됩니다.
방금 말씀 드린 것처럼, 신제품 검색광고를 할 수 있는 기준은
1. 출시한지 180일 이내의 제품/서비스(출시일 증빙 필요) 이거나
2. 리뉴얼 된지 180일 이내의 제품/서비스
3. 브랜드 사만 집행 가능하며, 유통사는 집행불가
But,
▶유통사에서 제작한 PB제품을 광고로 집행하는 경우
▶유통사가 단독 총판권 및 단독 광고 권한을 가지고 브랜드사 대신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
- 국내 총판 계약서 필요
- 해외 브랜드 수입 업체의 경우 원 브랜드 사와 체결한 독점 판매 계약서 필요 (서류 내 '독점'표현, 계약기간, 양사 직인 포함)
▶브랜드사의 공문을 통해 대리 광고 집행을 허가 받은 것이 확인되는 경우
- 브랜드사로부터 신제품 검색 집행 권한을 단독 위임받은 내용이 명시된 공문 또는 광고 집행 권한서 필요
이면 광고가 가능합니다.
신제품 검색광고의 3가지 유형을 예시로 보여드리면,
이미지1개, 이미지3개로 전환되는 효과, 동영상형 이렇게 총 3가지로 광고가 가능합니다.
키워드 그룹과 일치하는 제품/서비스만 집행이 가능하고, 일치하지 않거나 키워드보다 상위 제품/서비스인 경우는 집행이 불가능 합니다.
같은 키워드에 최대 2개까지 광고가 노출되며, 번갈아가며 노출되게 되고, 1개의 브랜드만 낙찰될 경우에는 검색량의 1/2만 노출됩니다.
참고사항
각 '키워드그룹'에 회차별 1회만 입찰 가능 합니다.
※ 신제품검색의 '키워드그룹'은 대표 키워드와 동의어 혹은 신제품을 의미하는 키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키워드그룹' 단위로 구매할 수 있음
- '전자/가전', '화장품', '스포츠/레저' 카테고리 선오픈 예정이며, 순차적으로 카테고리 확대 오픈 예정
- 매 주 단위로 입찰 / 낙찰 / 노출이 진행되며, 휴일 여부에 따라 입찰 / 낙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음
집행프로세스
브랜드 등록 / 입찰 진행 / 입찰결과 확인 / 광고비 입금 / 소재등록 및 검수 요청 / 광고라이브
그럼 굳이 대행사를 통해서 신제품검색광고를 하면 좋은점이 있나요?
.
.
.
네!!!
대행사를 이용하시면, 입찰관리 부터, 소재등록, 소재테스트, 성과측정 등
광고주분들이 직접하시기 번거로운 부분들을 A-Z까지 대신 관리해드리기 때문에
대행사를 이용하시는게 효율적입니다.
왜냐면, 따로 지급해야하는 광고대행비가 '0원'이기 때문이죠!
공식광고 대행사를 통해서 광고 집행하시면
파워링크, 쇼핑검색, 브랜드검색과 마찬가지로
따로 수수료 별도로 지급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신제품 검색광고가 필요하신분들, 궁금하신 분들은 편하게 문의 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