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 SNS 광고 레퍼런스의 기초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2팀 임민호입니다! 요즘 마케팅 트렌드로 볼 때, SNS의 중요성 굉장히 커지고 있습니다. 이 시기를 활용해서 해당 매체로 더욱 집중 광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SNS를 처음부터 잘 다루기도 쉽지 않은데, 컨텐츠나 글 스타일조차 어떻게 작성해야할 지 모를 광고주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페이스북도 사실 그런 광고주님들의 고민을 알고 있었던건지 좋은 검색엔진을 운영중입니다. 바로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인데요. 오늘 이 엔진을 소개드리며 광고주님들의 컨텐츠 광고 기획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꿀팁도 알려드리겠습니다 ㅎㅎ
구글에 페이스북 광고 라이러브러리 쳐보세요! 제가 링크도 첨부드릴게요.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 링크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이런게 나옵니다 여기 광고 카테고리 누르시면 모든광고 눌러주세요
애견카페를 하신다고 하시면
애견카페 이렇게 검색해보세요 애견카페를 운영중인 계정들의 광고 기록들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맥주를 검색해보세요
맥주 검색하면 이렇게 쫘르르 나옵니다.
잘 나가는 업종이나 경쟁사들의 광고들만 참고해도 아주 좋은게
자사분석이나 경쟁사 분석에 있어서 빠르게 시각화된 자료를 참고할 수 있는 것이고, 우리는 그걸
레퍼런스 할 수도 있는 것이죠.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는 말도 있잖아요?
그렇다면 제가 당장 사업을 시작했고, 인스타나 페북으로 마케팅을 한다고 하면 이걸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빠른 상황극 예시 보여드릴게요
제가 헬스장 사업을 시작했고, 저희 헬스장 빠르게 홍보하고 싶어서 레퍼런스가 필요한 상황이에요.
그렇다면 페이스북 라이브러리에서 헬스를 검색하면
눈에 띄는 광고들이 보이죠? 아 이 업체는 헬스장을 이런 식으로 홍보했구나. 그렇다면 나는 이 글 양식을 복사해서
내 식대로 수정해야겠다. 라고 생각할 수 있겠죠. 보시면 이 업체가 헬스장 위치, 소개, 이벤트 내용, 예약 안내, 간단인사마무리, 시설요약정리, 문의번호 이런 양식으로 적혀있네요? 그럼 전 이 양식만 빌려서 저희 헬스장을 소개하는 내용만 넣으면 끝!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우리는 이렇게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를 통해 경쟁사의 SNS 마케팅을 분석하고 본인 것으로 가져와서 만들 수도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하지만 경쟁사 SNS 마케팅을 분석하는데에 있어서 그 깊이가 깊을 수록 막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어려움이 있으실 때, 저를 찾아와주세요. 더 깊은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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