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광고? UGC는 어때?
여러분 혹시 SNS 광고 하시나요?
SNS 광고 너무 유명하고, 너무 중요하죠.
그만큼 SNS 광고에 참여하는 광고주도 수없이 많습니다.
당연히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수 많은 광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며, 결국 광고 피로도는 높아집니다.
혹시 "믿거페"라는 말을 아시나요?
이는 페이스북에 광고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부족할 때 생겨난 단어로
광고 투성이인 페이스북은 거른다! 라는 의미로 생겨난 말입니다.
때문에 광고를 기획 할 때, 네이티브형 즉 콘텐츠와 최대한 유사하게 광고를 기획하여
소비자가 부담없이 광고를 즐길 수 있게 합니다.
이렇게 시간과 노력을 드려서 광고를 만들었는데, 효율이 안난다면?
투자한 시간과 노력은 무용지물이 되는것이죠..
자 SNS광고, UGC는 어때요?
아마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을 텐데요
저와 함께 광고를 집행하는 광고주분들은 모두 만족 하셨던 그 광고 상품
오늘 알아봅시다! (패션, 뷰티 광고주분들은 집중 하세요!)
■ UGC가 뭔가요?
먼저 UGC가 뭔지부터 알아야겠죠? UGC는 User Generated Contents의 약자입니다.
소비자가 생성한 콘텐츠라는 의미죠.
어? 이거 바이럴 마케팅인가? 인플루언서 마케팅 아니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 일부는 맞고 일부는 아닙니다.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를 경험한 고객 경험을 자신의 피드에 올리면서 생성된 콘텐츠를
브랜드가 소정의 보상을 지급하고 광고적으로 활용하는 형태의 광고 라고 생각 해주시면 됩니다.
즉, 진정한 의미에서의 고객 참여형 콘텐츠 인것이죠.
이는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또 다릅니다. 해당 콘텐츠를 브랜드에서 구매 하지만, 비즈니스 파트너는 아니라는 점이 차이점 이죠
자 여기까지 이론이고, 그래서 어떤 장점이 있는지 궁금 하시죠?
UGC의 장점 알아 보시죠!
■ UGC의 장점?
1. UGC는 저렴합니다.
소재를 기획하고 프로모션을 기획하며,
제작된 콘텐츠를 광고로 송출 한다는 점에서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든다는 것은 모든 분들이 공감 하실텐데요
UGC는 소비자가 만들어낸 콘텐츠를 즉시 활용 한다는 점에서 앞서 발생한 문제를 쉽게 해결 가능합니다.
어때요! UGC 저렴하죠??
2. UGC를 신뢰합니다.
소비자는 광고를 싫어합니다. 만약 정말 필요한 제품 및 서비스를 광고를 통해 접해도
광고라는 타이틀에서 이미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그렇기에 네이티브형 광고를 만들어 고객에게 접근 하는것이 중요한데요,
만약 네이티브형 광고를 굳이 안 만들어도 된다면 어떨까요?
맞습니다 USER가 만들어낸 콘텐츠를 그대로 활용 하기에 UGC는 광고로 인식되는 경우가 적습니다.
실제 보고서에 따르면 UGC를 브랜드가 만든 콘텐츠보다 50%이상 더 신뢰 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으며,
인스타그램에 UGC를 게시하면 다른 형식의 콘텐츠에 비해 참여도가 69% 더 높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신뢰받는 콘텐츠 어떤가요?
3. 높은 리텐션(리콜)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소비자들은 UGC를 더 매력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로 생각 하기에
다른 형태의 콘텐츠 보다 더욱 기억에 남을 확률이 높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는 UGC가 35% 더 기억에 남는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브랜드를 인지 하는 단계에 들어서면 브랜드는 리텐션 즉 브랜드 로열티 형성에 집중 해야합니다.
제품의 수명 주기가 끝나는 시점에 고객이 이탈 없이 바로 나의 브랜드를 찾아와 다시 구매하는 것을 의미하는
리텐션은 브랜드의 장기적 성장을 위해 매우 중요 합니다.
UGC의 장점 크게 세 가지로 정리 해봤습니다.
이 밖에도 더 많은 장점이 존재 합니다. 여러분들은 UGC를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UGC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02-6049-4493으로 상담 전화 주세요 :)
지금까지 AMPM글로벌 박재현 이었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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