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마케팅이 가능하다고?
여러분 광고비 많이 쓰시죠?
무료로 광고 가능하다면 어떠시겠어요?
[데이터로 말한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강자]의 저자 이은영 대표님과 함께하는 인터뷰 2부!
오늘은 그간 쌓아온 이은영 대표님의 노하우를 무료 공개 하셨습니다!
각종 꿀팁부터 무료 마케팅 노하우까지!
지금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 영상 URL : https://youtu.be/fq7pMkPLors
▼ 관련 정보 : https://inside.ampm.co.kr/ae-pjh970526/
Q1.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스 마케팅 차이점은?
이은영 대표님 께서 퍼포먼스 마케팅과 그로스 마케팅의 차이점을 명확하게 정의 해주셨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브랜드의 입장에서의 광고 운영이며,
고객을 홈페이지로 끌어오는 일련의 과정을 의미한다고 정의 하셨는데요.
이는 외부에 존재하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어떠한 매체가 우리에게 유리한가를 찾아
양질의 고객을 유입 시키는 행위이며,
핵심 매체는 양질의 고객이 유입되는 경로를 파악하여 결정 해야 한다고 말씀 하셨습니다.
그럼 그로스 마케팅은 뭘까요?
그로스 마케팅은 고객의 입장에서의 광고 운영이라고 정의 하셨습니다.
이는 유입된 고객이 구매 까지의 여정을 책임지는 마케팅 이라고 하셨습니다.
두가지 모두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중요한 핵심 역량이기에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은 꼭 이부분을 알아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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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2. 리텐션율을 높이기 위한 실무 노하우?
리텐션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을 이은영 대표님은
우리의 플랫폼의 성격에 따라 다르다고 말씀 하셨는데요,
사람들이 많이 모여서 구매활동을 홰야 하는 앱인지,
아니면 충분히 모수가 쌓여서 이들의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하는 쪽으로 마케팅을 해야하는지 에 따라
리텐션을 어떻게 관리 해야하는지 전략은 다르다고 하셨습니다.
저 또한 리텐션의 중요성을 간과 하던것 같아 인터뷰 이후
더 디테일하게 공부 해봤습니다 :)
여러분들의 브랜드 플랫폼은 어떤 리텐션의 관리가 필요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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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3. 공짜로 마케팅이 가능한가요?
이은영 대표님은 공짜로 마케팅이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다만, 이는 외주를 이용하는 업체가 아닌 인하우스 마케팅에 해당 한다고 하셨는데요,
자신의 블로그를 운영 하거나 인스타 계정을 운영 한다면 이는 내부 리소스만 드는 행위기에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만약 PB 제품을 판매 한다면, 퍼포먼스적인 부분은 외주를 맡길 수 있지만 블로그 및 인스타 계정등은 내부 관리가 필요 하다고 하셨습니다.
이유로는 인하우스가 내부의 히스토리, 소구점을 보다 구체적으로 알고 있기에
이를 직접 관리 하는것이 좋을 것이다 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오늘은 이은영 대표님과 퍼포먼스 마케팅과 더불어 공짜 마케팅까지 알아 봤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을 글로 풀기는 어려움이 있어 짧게 요약 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 해주세요 :)
지금까지 AMPM글로벌 박재현 이었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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