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광고 성과 확인 제대로 하려면?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1.25
조회수 2759


안녕하세요.


오늘의 인사이트는 네이버광고 성과확인에 대한 인사이트입니다.

네이버광고시스템에서 광고 성과를 한 눈에 쉽게 확인하고, 나만의 다차원 맞춤 보고서를 만들 수 있는데요. 


이러한 광고 성과를 어디서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광고관리' 메뉴에서 쉽고 빠르게 광고 성과 확인하기


네이버 광고시스템에서는 ⓛ 광고관리 메뉴에서 각 광고 구조별(캠페인, 광고그룹, 키워드, 소재) 

광고 성과를 한 눈에 쉽게 볼 수 있고, 하단의 ② 광고 리스트를 통해서도 자세한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 그래프에서는 2개의 기준 지표를 선택하여 편리하게 광고 성과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으로 보이는 성과 지표 외 ③ 사용자 설정 버튼을 통해 추가로 확인하고 싶은 지표를 선택하면, 

광고그룹 관리 화면에 반영이 되어 내가 보고 싶은 광고 성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상세 데이터 버튼을 클릭하면, 성과 지표를 좀 더 자세하게 구분하여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광고 구조별(캠페인, 광고그룹, 키워드, 소재) 성과를 PC/모바일로 구분해서 볼 것인지, 

요일, 시간대, 지역을 구분해서 볼 것인지 손쉽게 선택하여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보고서' 메뉴에서 다차원적이고 정교한 나만의 광고 성과 확인하기


광고관리 메뉴에서도 벌써 많은 데이터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게 되는데요. 

광고시스템 ⑤ 보고서 메뉴에서는 현재의 맞춤 보고서 보다 한 층 업그레이드 된 다차원 보고서를 만들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보고서 메뉴에서 ⑥ +새 보고서 버튼을 클릭하면, 

⑦ '기본, 전환, 시간, 지역, 매체' 유형별로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각각의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 기본 보고서 : 계정, 캠페인, 광고그룹, 키워드, 키워드 확장, 소재, 확장 소재 별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환 보고서 : 다양한 전환 유형별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간 보고서 : 분기별, 월별, 주별, 일별, 요일, 시간대별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역 보고서 : 지역별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매체 보고서 : 매체 유형별로 광고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메뉴는 ⑧ 보고서 항목 목록과 ⑨ 보고서 설정하기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고서 항목 목록에서 보고서를 구성하고 싶은 광고 성과 지표와 광고 정보 지표를 선택하여,

보고서 설정하기 화면으로 드래그하거나 더블 클릭하면, 

⑩ 보고서 설정하기 화면 하단에 해당 내용이 반영됩니다. 


이렇게 구성한 나만의 맞춤 보고서는 바로 엑셀로 

⑪ 다운로드하거나, 보고서 형식을 저장하여 언제든 필요할 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새로운 광고시스템에서 광고 성과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새로운 광고시스템에서 편리하게 정기적으로 광고 성과를 확인하고,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보고서 메뉴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출처 : 네이버검색광고 교육 Self Study  참고자료


김한아 마케터에게 컨설팅받기
02-6049-1150
카카오 오픈채팅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