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 입니다 :)
구글 광고는 할 수 있는 광고의 가짓수도 많고,
노출되는 형태도 다양하고,
입문자라면 많이 어려워 하는 매체인데요.
오늘은 구글 배너 광고,
즉 GDN(Google Display Network)을 처음 시작하시는 광고주분들이
많이 궁금해하셨던 노출 영역과 광고 유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어디에 노출될까?"
대표적으로 구글이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인
유튜브, G-MAIL, 구글 플레이 등에 노출 가능하고,
매일경제 등과 같은 주요 언론 사이트,
KBS와 같은 주요 미디어 매체사,
카카오, 다음 등 주요 포털,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
만개의레시피 디씨인사이드와 같은 커뮤니티,
사람인, 잡플레닛과 같은 라이프 스타일 매체
등과 같은 인기 사이트 및 앱에 노출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식으로 노출이 되나요?"
1. 이미지 광고
: 등록한 이미지 소재 그대로 노출되는 광고 형식으로,
정적, 동적 이미지 형태의 소재를 다양한 사이즈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2. 반응형 광고
: 이미지, 동영상, 로고, 제목, 설명 등의 에셋을 등록하면,
머신러닝이 여러 조합을 테스트해서 실적이 좋은 조합을 노출 시키는 광고 입니다.
3. G-Mail 광고
G-Mail 내에 "소셜 프로모션" 카테고리 상단에 노출되며,
접힌 상태의 광고를 클릭하면, 이메일 크기로 확장되는 광고입니다.
이 외에도 단일 이미지, 단일 제품 프로모션, 멀티 제품 프로모션, 카탈로그 광고 소재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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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이렇게 구글 배너 광고(GDN)이
어디에 노출되고, 어떻게 노출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더욱 세세한 정보가 궁금하시면,
저 문희연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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