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미지 광고를 알아보자

작성자 이승하
작성일 2024.04.29
조회수 82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이승하입니다.

 

저번 글에서는 GDN에 대해 여러가지 정보를 알려드렸는데요.

 

[GDN을 왜 할까?]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485&ae=sngha

 

[GDN에서 어떤 데이터를 볼 수 있을까?]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607&ae=sngha

 

[GDNGFA 비교]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634&ae=sngha

 

오늘은 GDN의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와 이미지 광고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반응형 광고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 예시)



구글의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이미지와 텍스트 소재를 별도로 올리면 예시와 같이 자동으로 머신러닝이 배너 사이즈를 광고가 게재될 수 있는 공간에 맞춰 크기, 모양, 형식이 자동적으로 조정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가 게재위치에 따라 작거나 크게 다양한 형태로 게재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이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 이미지 광고에 비해 유형(: 광고 제목, 로고, 동영상, 이미지)별로 여러 광고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동영상을 이용해 실적을 개선할 수 있다고 머신러닝이 판단할 때 이미지 대신 동영상이 게재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여러 유형별로 범위를 넓게 하여 게재할 수 있기 때문에 도달범위가 확대되는 이점이 있습니다.

 

둘째,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이용함으로써 광고 그룹별 포트폴리오 관리 작업을 줄이고 실적 개선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셋째, 이미지 광고에 비해 클릭율이 높고 CPC가 낮기 때문에 가격 면에서 이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미지 광고 말고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만 사용하면 될까요?

아닙니다. 이미지 광고의 이점도 있기 때문에 잘 판단하고 사용하셔야 되는데요.


2. 이미지 광고


(이미지 광고 예시)


이미지 광고는 간단하게 게재한 광고 이미지를 그대로 노출시키는 광고로 일반적인 배너 형태의 광고를 말합니다.

 

이미지 광고의 이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첫째, 세부적인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어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이점이 있다고 생각할 때 이미지 광고를 쓰시면 됩니다.

 

둘째, 내가 직접 선정한 우수한 광고만 노출되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개별적인 광고를 제작한다면 이미지 광고의 퀄리티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3. 결론


따라서,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시간도 절약되기 때문에 효율면에서 선택을 할 수 있고

이미지 광고는 세부적인 관리가 가능할 때 선택하시면 광고 집행 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렇게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와 이미지 광고와 같이 구글 DA를 준비하실 때는 충분한 준비를 하신 후 집행 하셔야 합니다.

 

더 궁금한 점 있으시거나 문의사항 있으시면

저에게 문의주시면 최선을 다해 컨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승하 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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