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 품질지수 풀칸? 가능합니다.
작성자 박현지
작성일 2024.04.29
조회수 23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1:1 밀착형마케터박현지 입니다.
- 쇼핑검색광고는 프로 마케터라도 지수 관리하기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 아무리 광고 세팅을 잘 해놔도 등록, 구성에서 제대로 작성이 안 되어 있다면
- 품질 지수 풀칸은 너무 먼 얘기가 될 겁니다.
-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간략히 품질지수 꿀팁을 전달 드리려 합니다 :)
- 1) 시간대별 관리 및 노출 지면 관리
- 노출지면은 다들 아실겁니다. 네이버 관련만 빼놓고 쓸데 없는 지면은 off처리 하시는 게 좋습니다.
- 그리고 월~목, 금~일 또는 오전 오후, 업무시간 등 시간대 별로 나눠서 진행을 하시면,
- 노출대비 클릭이 좋은 시간대를 추려내어 품질지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품질 지수는 결국 클릭률이 높아야 올라가는 것이기 때문에 노출 지면과
- 클릭률이 높을 수 있는 시간대를 관리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2) 소구에 따른 다양한 키워드 확장
- 소구에 따라 키워드 싹 발라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건 꽤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 혼자 하시기 힘드시다면 대행사를 운영해서 하시는 게 좋습니다.
- 샴푸를 예시로 들어서 키워드 확장을 한다 치면 향좋은, 대용량 등등
- 그리고 쇼핑검색에 쳐보면서 경쟁사의 노출명은 어떤지,태그는 어떻게 등록이 되어있는지
- 확인 해보시고 태그와 노출명을 잘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또한, 키워드 놓는 순서가 중요합니다. 순서가 고정 되어있어야
- 노출되는 키워드도 있기 때문에 확인 잘해보시고,
- 띄어쓰기는 가능하지만 떨어트려 놓으면 안되기에 키워드를
- 이리저리 조합해보면서 검색해서 선정 해보셔야 합니다.
이렇게 추려낸 키워드 중 메인 키워드의 입찰가를 확인해서 상단에 노출 될 수 있도록
상위입찰가로 설정한 뒤 3~4일 지난 후,
클릭을 쭉 받고 전환이 안 나온 키워드는 제외 시키며 관리 하여
관리하며 3~4번의 입찰가 조정을 통해 최적화를 진행 시켜야 합니다.
3) 스마트 스토어 관리 (+ 네이버 포유)
최근 쇼핑검색 보단 네이버 포유나 추천템으로 뜨는 뷰영역이 더 상위 노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잘 이용하시는 것이 좋은데, 스마트스토어 내에서 혜택 등록이라는 란에 들어가서 스토어 단위 할인에 스토어 장바구니 할인을 통해
장바구니 행동 유도를 많이 해주셔야합니다. 최상단에 장바구니 할인 쿠폰 발급 장바구니에 담게 만들어서 나가더라도
포유 시스템에 의도 최상위 노출 행동 촉구 멘트와 행동이 중요합니다.
스마트 전시관리에서 카테고리 관리 장바구니와 별점강조와 장바구니를 추가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네이버 포유 서비스는 내가 본 서비스와 비슷한 상품을 추천하기 때문에 이 화면에서
내가 클릭했던 제품이 나오고 비슷한 상품들은 뱃지를 받습니다.
이 자체로 주목도가 높지만. 장바구니 연결이 쉽다면 사람들이 장바구니에 담았다가 나가면 네이버 포유에
일순위로 뜨기 때문에 쇼핑검색, 포유 쇼핑 추천 두가지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4) 상품 속성 관리
속성도 키워드로 작용 등록하지 않으면 상품명에 넣어도 노출이 안됩니다.
속성을 필터를 눌러서 구매하시는 소비자들도 많기에, 속성을 할 때 검색어 작용 및 필터링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검색노출의 순위는 모든걸 SEO에 맞춰야 됩니다. 누가 얼마나 더 최적화를 잘하느냐 차이로
1점씩 쌓아서 100점에 가깝게 만들어야 함 이런 점수의 총합이 검색노출의 순위를 결정합니다.
이외에도 더 추가적인 꿀팁을 알고싶으시거나 해당 사항에 대해 진행이 어려우시다고 하신다면
아래의 상담신청으로 문의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또 다른 저의 글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최신인기게시글>
<함께보면유용한시리즈모음>
오늘도저의글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