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믹스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최적화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5.07
조회수 23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송은애 AE입니다.


오늘은 많은 광고주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미디어믹스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검색광고를 이해하고 광고를 운영하시면, 더 나은 효율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미디어 믹스 데이터를 분석한 후에 세팅하는 과정은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효과적으로 조합하여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하는 작업입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각 채널의 성과와 효과를 평가한 후, 이를 바탕으로 전략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미디어 믹스 데이터 분석 후 세팅하는 과정에 대한 단계별 안내입니다.


1. 데이터 분석


먼저, 각 마케팅 채널의 성과를 분석합니다.

예를 들어, 웹 트래픽, 전환율, 비용 대비 수익(ROI), 고객 참여도 등의 지표를 살펴봅니다.

이를 통해 각 채널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합니다.



2. 채널별 성과 평가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각 채널의 성과를 평가합니다.

어떤 채널이 목표를 달성하고 있는지, 어떤 채널이 부진한지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식별합니다.



3. 전략 조정


성과 평가 결과에 따라 마케팅 전략을 조정합니다.

잘 작동하는 채널에 예산과 자원을 더 할당하거나,

성과가 낮은 채널에 대한 전략을 재고합니다.

또한, 채널별 콘텐츠와 메시지를 조정하여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4. 캠페인 최적화


각 채널에서 광고 소재, 타겟팅, 예산 배분 등을 최적화합니다.

성과가 우수한 캠페인 요소는 유지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조정하여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5. 통합 마케팅 전략 수립


미디어 믹스를 통합하여 전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합니다.

여러 채널을 조합하여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고,

고객과의 다양한 접점을 활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입니다.



6. 성과 모니터링 및 개선


전략을 실행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개선합니다.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분석하여 새로운 트렌드나 변화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략을 조정합니다.




미디어 믹스 데이터 분석 후 세팅하는 과정은 마케팅 전략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의도에 대응하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미디어믹스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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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대행사 마케터라고 하면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이런 단어들을 떠올리십니다.


하지만,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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