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용품업체 'B사' 네이버검색광고 저렴하게 운영하는 법!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5.08
조회수 39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 입니다.


오늘은 자동차용품 업체 'B'사의

문제점에 대해 분석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계정 광고주에 대한 간략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KPI:  ROAS 500% 이상


2) 월 예산: 약 50만 원


3) 현재 집행 매체: 네이버 파워링크 / 쇼핑검색



광고 집행 전 상황은?


해당 계정의 경우, 차량용방향제를 판매하는 업종으로

기본적으로 제품의 단가가 매우 저렴한 편이어서

월 50만원을 한도로 운영중에 있으셨습니다.


이관 전 광고 자체의 효율은 높으나,

파워링크의 경우 키워드가 한 그룹 내에 몰아넣어져 있어 관리가 어려웠고,

쇼핑검색의 경우, 여러 그룹을 설정해두었으나 각 그룹별로 노출되는 키워드 차이가 크지 않아

조금 더 많은 키워드에 노출되기 위해 추가 세팅이 필요한 상태였습니다. 


더 높은 ROAS 달성을 위해 다음과 같은 제안을 드렸습니다 :)




광고 문제점 및 세팅 전략


01. 파워링크




세팅 전 한 그룹 안에 모바일/PC 그룹만 나뉘어진 상태였으며,

메인키워드/서브키워드 등 모든 키워드가 분리되지 않고 일괄 등록되어 있었습니다.


효율적인 키워드 관리를 위해 전환 및 유입이 일어나는 키워드와 

해당 키워드와의 유사키워드 및 확장키워드

즉, 서브 키워드를 별도로 분리하기 위해 그룹을 분리하였습니다.


향후 전환이 일어나는 메인키워드는 1순위에 노출 될 수 있도록 하고,

낮은 예산 안에서도 여러 키워드 내에 노출될 수 있도록

입찰가를 하향 조정하여 등록해 서브키워드를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02. 쇼핑검색



이관 전 세팅된 쇼핑 검색 그룹의 모습입니다.


우선 각 그룹의 명칭이 '차량용' 혹은 '차량용방향제'로 일괄 등록해 있어

관리를 할 때 구분이 다소 어려운 편이었습니다.


또한 각 그룹의 모든 상품명은 구성이 비슷하여

1~2 가지의 키워드만 달라질 뿐 노출되는 키워드군은 동일했습니다.


쇼핑검색의 경우, 노출 키워드를 설정할 수 없기 때문에

상품 제목을 구성할 때 어떤 키워드에 노출이 되어야 하는지

명확한 목표를 두고 제목을 짓는게 좋습니다.


해당 광고주님의 경우, '포토방향제'를 판매하고 있지만,

액자방향제, 미니방향제 등 다양한 키워드에 노출되고, 전환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내 제품이 어떤 키워드에 노출이 되고 상품이 팔리는지를 명확히 인지한 후

각각의 키워드에 따라 그룹을 분리하고 그에 맞는 상품명을 구성하는 게 좋습니다.


따라서 향후 전환 및 클릭률이 높은 키워드에 따라서 그룹을 재분리해 재등록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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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자동차용품 업체 광고주님의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 전략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향후 예산을 늘려 더 많은 문의와 전환율이 올라갈 수 있도록 전략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저 문희연 마케터를 언제든 찾아주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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