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경쟁 속에서 살아남는 방법!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업종별 문제점 집중 분석 8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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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브랜드, 대체 뭐가 문제인가요? 뷰티업종 문제점 집중 분석!
★우리 브랜드, 대체 뭐가 문제인가요? 객단가 높은 업종 문제점 집중 분석!
닭가슴살을 판매 하는 식품 업종의 업종별 광고 전략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광고주의 간략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광고 KPI : ROAS 200% 달성 및 브랜딩
** 월예산 : 약 4,000,000원
*** 집행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ADN
**** 운영 : AMPM글로벌
우선 해당 브랜드는 식품 업종으로, 객단가가 낮은 제품들을 주로 묶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브랜딩이 미약하며, ROAS가 200%도 나오지 않는 상황이라 컨설팅을 요청하였습니다.
★ 문제점 분석 및 개선안 도출
1. 캠페인 내 시간 타겟팅 수정
- 전환이 발생하지 않을 것 같은 시간대에 광고를 노출하고, 실제 전환이 일어나는 시간대에는 전부 제외 설정이 걸려있어 해당 부분 개선이 요구됩니다.
2. 입찰가 조정
- 닭가슴살의 경우 저관여 제품+ 소비자가 이것저것 둘러보다 구매까지 진행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작정 키워드 입찰가를 높이는 것 보다는 순위에 따른 효율을 분석하며 조정할 것이 요구됩니다.
3. 자사명 분리 운영
- 자사의 브랜딩이 아직 미약한 상황이긴 하나, 브랜드 검색광고를 진행할 수 있을 정도의 쿼리량은 있고 자사명 검색을 통한 구매전환이 지속적으로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자사명 캠페인을 따로 분리하여 효율적인 예산 관리가 요구됩니다.
4. 키워드 확장
- 자사를 알지 못하는 소비자들을 자사로 유입시키기 위해 키워드 확장을 통해 신규 전환 루트를 확보하여 구매전환매출액을 증대시킵니다.
5. 캠페인 분리 운영 및 효율 체크
- 단순 메인/서브로만 분리하여 운영하는 것이 아닌, 지표별로 캠페인을 분리 후 세팅하고 지표에 맞는 효율이 나오고 있는지를 측정합니다. 그 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운영을 진행도중 효율이 나오지 않을 경우 빠르게 세팅을 수정하며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을 활용합니다.
이러한 운영 방식을 통해 해당 업종은 이관 전 ROAS 36.81%에서 현재 ROAS 575%를 달성 후 지속적인 성장 과정 중에 있으며,
추가적인 매체 확장 및 앞으로의 운영 방향성에 대해 꾸준히 논의하고 있습니다.
광고, 혹은 마케팅에 관련하여 컨설팅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전화: : 02-6049-4209
이메일: lde1225@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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