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처음이세요? 용어부터 알고 가시죠. 총 17개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연진입니다.
오늘은 검색광고 주요 용어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총 17의 용어를 준비했습니다.
1.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핵심성과지표)
광고 목표를 수치화한 지표를 말합니다.
업종에 따라 노출, 유입, 회원가입, 구매, 다운로드, 예약, 문의 등의 다양한 KPI가 있습니 다.
2. CPM
Cost per Mille
광고가 천 번 노출될 때마다 발생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3. CPC
Cost per Click
노출과 무관하게 클릭이 발생할 때 과금 되는 비용을 말합니다.
4. 대표 키워드
특정 업종이나 서비스를 대표하는 주요 키워드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연진호텔’의 대표키워드는 ‘호텔’, ‘연진정형외과’의 대표키워드는 ‘정형외과’라 고 할 수 있습니다.
5. 세부키워드
대표 키워드의 확장 버전입니다.
서비스명, 제품명, 지역명 등의 더 구체적인 수식어를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대표키워드가 ‘카페’이라면 세부키워드는 ‘강동구 카페’, ‘대형 베이커리 카페’ 등입니다.
6. 시즈널 키워드
특정 시기나 계절, 이벤트 등에 따라 검색량이 급증하는 키워드입니다.
겨울의 ‘패딩’, 성탄절의 ‘케이크’ 등이 있습니다.
7. 광고소재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것으로 제목과 설명문구, URL, 기타 확장소재들로 구성됩니다.
8. 확장소재
필수적으로 노출되는 광고소재 외에 등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정보를 말합니다.
전화번 호, 주소, 홍보문구, 추가링크 등이 있습니다.
9. 표시URL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URL을 말합니다.
10. 연결URL
광고 클릭시 연결되는 랜딩페이지를 말합니다.
11. T&D
Title & Description
검색 결과에 보여지는 제목과 설명을 말합니다.
12. 품질지수
광고의 품질을 나타내는 지수입니다.
검색사용자가 만족할 정보를 게재하고 있는지에 따라 정해집니다.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13. 페이지 뷰
검색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들어와서 둘러본 웹 페이지의 수를 말합니다.
동일한 웹페이지를 여러 번 방문해도 그 수는 전부 카운트됩니다.
14. 클릭률 (CTR)
Click Through Rate
노출수 대비 클릭수 비율을 말합니다.
15. 전환율
클릭수 대비 전환수 비율을 말합니다.
16. ROAS
Return On Ad Spend
광고비 대비 수익률을 말합니다.
17. ROI
Return On Investment
투자 대비 이익률을 말합니다.
*ROAS는 광고비와 매출에 대한 것, ROI는 투자 전체와 순수익에 대한 것입니다.
검색광고 주요 용어 17가지는 여기까지입니다.
함께 검색광고 진행하실 분,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