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처음이세요? 용어부터 알고 가시죠. 총 17개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5.20
조회수 41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연진입니다.




오늘은 검색광고 주요 용어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총 17의 용어를 준비했습니다.





1.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핵심성과지표)


광고 목표를 수치화한 지표를 말합니다.

업종에 따라 노출, 유입, 회원가입, 구매, 다운로드, 예약, 문의 등의 다양한 KPI가 있습니 다.






2. CPM


Cost per Mille


광고가 천 번 노출될 때마다 발생하는 비용을 의미합니다.





3. CPC


Cost per Click


노출과 무관하게 클릭이 발생할 때 과금 되는 비용을 말합니다.






4. 대표 키워드


특정 업종이나 서비스를 대표하는 주요 키워드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연진호텔’의 대표키워드는 ‘호텔’, ‘연진정형외과’의 대표키워드는 ‘정형외과’라 고 할 수 있습니다.





5. 세부키워드


대표 키워드의 확장 버전입니다.

서비스명, 제품명, 지역명 등의 더 구체적인 수식어를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대표키워드가 ‘카페’이라면 세부키워드는 ‘강동구 카페’, ‘대형 베이커리 카페’ 등입니다.






6. 시즈널 키워드


특정 시기나 계절, 이벤트 등에 따라 검색량이 급증하는 키워드입니다.

겨울의 ‘패딩’, 성탄절의 ‘케이크’ 등이 있습니다.






7.  광고소재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것으로 제목과 설명문구, URL, 기타 확장소재들로 구성됩니다.






8. 확장소재


필수적으로 노출되는 광고소재 외에 등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정보를 말합니다.

전화번 호, 주소, 홍보문구, 추가링크 등이 있습니다.





9. 표시URL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URL을 말합니다.






10. 연결URL


광고 클릭시 연결되는 랜딩페이지를 말합니다.





11. T&D


Title & Description


검색 결과에 보여지는 제목과 설명을 말합니다.





12. 품질지수


광고의 품질을 나타내는 지수입니다.

검색사용자가 만족할 정보를 게재하고 있는지에 따라 정해집니다.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13. 페이지 뷰


검색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들어와서 둘러본 웹 페이지의 수를 말합니다.

동일한 웹페이지를 여러 번 방문해도 그 수는 전부 카운트됩니다.






14. 클릭률 (CTR)


Click Through Rate


노출수 대비 클릭수 비율을 말합니다.





15. 전환율


클릭수 대비 전환수 비율을 말합니다.





16. ROAS


Return On Ad Spend


광고비 대비 수익률을 말합니다.





17. ROI


Return On Investment


투자 대비 이익률을 말합니다.







*ROAS는 광고비와 매출에 대한 것, ROI는 투자 전체와 순수익에 대한 것입니다.







검색광고 주요 용어 17가지는 여기까지입니다.



함께 검색광고 진행하실 분,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김한아 마케터에게 컨설팅받기
02-6049-1150
카카오 오픈채팅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