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구점마케팅 3탄 : 비싼제품을 싸다고 느끼게 하는 기술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5.21
조회수 692


소비자 심리를 분석하는 심리학 석사 

前 심리치료사 · 미술치료사 


마케터 임한솔 대리입니다.



소구점마케팅 시리즈

 링크이동


소구점마케팅 1탄 : 소비자도 '사람'입니다.


소구점 마케팅 2탄 : 어려운 부탁(매출/문의)일수록 쉽게



오늘은 3탄을 들고 왔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소구점 마케팅 3탄

: 비싼제품을 싸다고 느끼게 하는 기술 _가격은 '단가'로 표시하기



물건을 살때 100g당 500원이라는 광고를 보면 

우와 싸네 하면서

결국 300g를 담으면 1500원이되죠


즉,

총금액이 비싸더라도

'단위' 혹은 '기간'으로 끊으면 


소비자로 하여금

싸다고 느끼게 만들 수 있습니다.




ex) 

이건 홈쇼핑에서 쉽게 찾아볼 수있는데요.


12개월 무이자 할부


300만원대 가방을

한달 18000원으로

득템하세요.


그러면 우리들은 


하면 300만원을 잊어버리고

한달 18000원에 혹해버리죠



여기서

 ★ point  ★


만약 지금 취급하는 상품 및 서비스가 비싸다면


▼   ▼   ▼  


'단위당' 금액을 표시하거나


저렴하게 느껴지는 '단위'로 표시하면




소비자로 하여금


싸다고 느낄 수 있어


즉, '심리적 저항선'을  내려버릴 수 있습니다.


이는 곧

전환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요약


1. 사람은 합리적인 동물이 아니에요.


2. 따라서 사람은 비싼 상품이라도

'최소단위'로 표시하면 싸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3. 따라서 상품 및 서비스를

하루, g 또는 단위당 금액으로 표시해보세요. 





"소비자 심리를 분석하는 심리학 석사"

마케터 '임한솔' 대리와 함께하면


이 처럼 소비자 심리분석을

전문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빠른시간 내에 "무조건 잘팔리는" 서비스 혹은 제품이 되어 

소비자들의 흥미와 신뢰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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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심리를 분석하는 심리학석사'

前 미술치료사 · 심리치료사 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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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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