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 기초 지식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5.21
조회수 30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연진입니다.
오늘은 배너 광고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배너 광고는 디지털 광고의 한 유형으로, 웹 페이지의 상단, 측면 또는 하단에 표시되는 크리에이티브 사각형 광고입니다.
브랜드 광고로서는 브랜드 인지도 구축, 클릭 수 증가, 웹사이트 트래픽 유도 등을 목표로 합니다.
초기 브랜딩에 효과적입니다.^^
클릭률 (CTR)이 높을 수록 높은 효과를 가진 배너 광고입니다.
배너 광고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리더보드 (Leaderboard)
웹페이지 상단에 배치되는 가로 형태의 광고로,
높은 노출률과 클릭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스카이스크래퍼(Skyscraper)
웹페이지 측면에서 세로로 늘어진 형태의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됩니다.
3. 반응형 광고 (Responsive Ads)
구체적인 잠재 고객을 목표로 하는 경우 사용되는 광고로,
알고리즘에 의해 다양한 조합으로 제공되는 여러 형식을 기반으로 합니다.
4. 소셜 광고 (Social Ads)
텍스트와 비주얼을 결합하여 CTA에 집중한 광고로,
사용자가 기대하지 않은 순간에 마주칠 확률이 높습니다.
배너 광고에 대한 소개는 여기까지입니다.
함께 진행하실 분, 연락 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