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 기초 지식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5.21
조회수 30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연진입니다.




오늘은 배너 광고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배너 광고는 디지털 광고의 한 유형으로, 웹 페이지의 상단, 측면 또는 하단에 표시되는 크리에이티브 사각형 광고입니다.


브랜드 광고로서는 브랜드 인지도 구축, 클릭 수 증가, 웹사이트 트래픽 유도 등을 목표로 합니다.




초기 브랜딩에 효과적입니다.^^




클릭률 (CTR)이 높을 수록 높은 효과를 가진 배너 광고입니다.




배너 광고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리더보드 (Leaderboard)



웹페이지 상단에 배치되는 가로 형태의 광고로,


높은 노출률과 클릭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스카이스크래퍼(Skyscraper)


웹페이지 측면에서 세로로 늘어진 형태의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됩니다.





3. 반응형 광고 (Responsive Ads)


구체적인 잠재 고객을 목표로 하는 경우 사용되는 광고로,


알고리즘에 의해 다양한 조합으로 제공되는 여러 형식을 기반으로 합니다.





4. 소셜 광고 (Social Ads)


텍스트와 비주얼을 결합하여 CTA에 집중한 광고로,


사용자가 기대하지 않은 순간에 마주칠 확률이 높습니다.






배너 광고에 대한 소개는 여기까지입니다.




함께 진행하실 분, 연락 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김한아 마케터에게 컨설팅받기
02-6049-1150
카카오 오픈채팅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