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한개로도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할까? 생활용품 업종 J사 문제점 분석 ※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 입니다.
스토어를 오픈한지 얼마 안되었거나,
잠시 휴식기를 가지는 동안 제품군 1개를 가지고 광고를 운영하시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요.
이럴 땐 운영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광고주분의 사례 1가지를 두고 문제점을 파악하면서 개선방안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생활용품 업체 중 청소용품 1개만 판매중인
업체 'J'사의 문제점에 대해 분석해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선 어떻게 전략을 재구성하면 좋을지 파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계정 광고주에 대한 간략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KPI: ROAS 200% 이상
2) 월 예산: 약 100만 원
3) 현재 집행 매체: 네이버 쇼핑검색 / 파워콘텐츠
광고 집행 전 상황은?
해당 계정의 경우, 이전에 광고 운영 이력이 있어
기본적인 세팅이 되어 있었고,
전과 달리 제품 1개만을 가지고 광고 운영을 원하셨습니다.
이관 전 광고 자체의 효율도 거의 없어
여러 가지 시도를 하셨으나, 거의 효율을 보시지 못한 상황이어서
최대한 전환이 일어나는 걸 목적으로 광고 운영을 원하셨습니다.
더 높은 ROAS 달성을 위해 다음과 같은 제안을 드렸습니다 :)
광고 문제점 및 세팅 전략
01. 쇼핑검색
■ 이전 세팅 내역
각 제품에 따라 그룹을 나누어서 세팅이 되어 있는 상태였고,
상품명을 스마트 스토어에 설정한 그대로 두셔서
키워드가 많이 잡히지 않는 상태였습니다.
■ 개선 방안
기본 상품명으로 그대로 둘 경우, 키워드가 많이 잡히지 않을 확률이 큽니다.
우리 제품이 어떤 키워드에 노출 되고자 하는지를 결정하고,
상품명에 녹여서 등록하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제품이 '소형 공기청정기'인 경우
우리 제품이 가진 특장점을 소구포인트로 두어 상품명에 녹여 넣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품이 소형이고, 필터에 강점이 있다면,
"3중필터 미니 소형 공기청정기"
02. 파워콘텐츠
파워콘텐츠 영역은 전환율이 높고,
우리 브랜드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캠페인 중 하나입니다.
우리 제품을 이용하는 상세한 가이드나, 우리 제품만의 강점을 살린 포스트를
광고로 비춤으로써 구매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광고주의 경우 직접 운영하시는 블로그 포스터를 등록하였으나,
개인블로그 특성을 띄고 있어 광고로 활용이 불가능했습니다.
이런 사례처럼 사업자가 직접 운영/관리하지 않는 콘텐츠를 등록한다면
소재 검토에서 승인이 거절되어 광고 운영이 불가능합니다.
꼭 공식 브랜드의 블로그에 업로드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파워콘텐츠 캠페인을 진행하시길 권고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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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생활용품 업체 광고주님의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 전략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향후 예산을 늘려 더 많은 문의와 전환율이 올라갈 수 있도록 전략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저 문희연 마케터를 언제든 찾아주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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