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한개로도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할까? 생활용품 업종 J사 문제점 분석 ※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5.22
조회수 29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 입니다.


스토어를 오픈한지 얼마 안되었거나, 

잠시 휴식기를 가지는 동안 제품군 1개를 가지고 광고를 운영하시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요.

이럴 땐 운영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광고주분의 사례 1가지를 두고 문제점을 파악하면서 개선방안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생활용품 업체 중 청소용품 1개만 판매중인 

업체 'J'사의 문제점에 대해 분석해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선 어떻게 전략을 재구성하면 좋을지 파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계정 광고주에 대한 간략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KPI:  ROAS 200% 이상


2) 월 예산: 약 100만 원


3) 현재 집행 매체: 네이버 쇼핑검색 / 파워콘텐츠



광고 집행 전 상황은?


해당 계정의 경우, 이전에 광고 운영 이력이 있어

기본적인 세팅이 되어 있었고,

전과 달리 제품 1개만을 가지고 광고 운영을 원하셨습니다.


이관 전 광고 자체의 효율도 거의 없어

여러 가지 시도를 하셨으나, 거의 효율을 보시지 못한 상황이어서 

최대한 전환이 일어나는 걸 목적으로 광고 운영을 원하셨습니다.


더 높은 ROAS 달성을 위해 다음과 같은 제안을 드렸습니다 :)




광고 문제점 및 세팅 전략


01. 쇼핑검색



■ 이전 세팅 내역

각 제품에 따라 그룹을 나누어서 세팅이 되어 있는 상태였고,

상품명을 스마트 스토어에 설정한 그대로 두셔서 

키워드가 많이 잡히지 않는 상태였습니다.


■ 개선 방안

기본 상품명으로 그대로 둘 경우, 키워드가 많이 잡히지 않을 확률이 큽니다.

우리 제품이 어떤 키워드에 노출 되고자 하는지를  결정하고,

상품명에 녹여서 등록하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제품이 '소형 공기청정기'인 경우

우리 제품이 가진 특장점을 소구포인트로 두어 상품명에 녹여 넣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품이 소형이고, 필터에 강점이 있다면,


"3중필터 미니 소형 공기청정기" 

"탈취에 강한 원룸용 미니 공기청징기"

등등 상품의 강점에 대한 키워드를 넣어 상품명을 구성해보세요!

추가적으로 쇼핑검색 특성 상, 키워드 설정이 불가하고 
'제외 키워드'만을 등록해둘 수 있기 때문에
노출을 원하지 않는 범위의 키워드도 생각해두는 게 좋습니다.

어떤 키워드를 제외할지 모르겠다면,
광고 노출을 진행시킨 후 우리 제품이 노출되는 키워드를 파악하고, 
노출시키고 싶지 않는 키워드를 별도로 제외 설정해두시면 됩니다 :)





02. 파워콘텐츠


파워콘텐츠 영역은 전환율이 높고,

우리 브랜드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캠페인 중 하나입니다.


우리 제품을 이용하는 상세한 가이드나, 우리 제품만의 강점을 살린 포스트를

광고로 비춤으로써 구매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광고주의 경우 직접 운영하시는 블로그 포스터를 등록하였으나,

개인블로그 특성을 띄고 있어 광고로 활용이 불가능했습니다.


이런 사례처럼 사업자가 직접 운영/관리하지 않는 콘텐츠를 등록한다면

소재 검토에서 승인이 거절되어 광고 운영이 불가능합니다.


꼭 공식 브랜드의 블로그에 업로드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파워콘텐츠 캠페인을 진행하시길 권고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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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생활용품 업체 광고주님의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 전략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향후 예산을 늘려 더 많은 문의와 전환율이 올라갈 수 있도록 전략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저 문희연 마케터를 언제든 찾아주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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