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A/B 테스트 어떻게 해야할까?
메타 광고를 집행하다보면 가장 많이 듣는 말이 있습니다.
바로
A/B 테스트
왜 내 광고비로 테스트 하는거지? 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광고를 테스트 하는 것이 아닌 '집행 과정에서 놓치고 있는 부분은 없는지'
'성과 개선적 측면에서 더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A/B 테스트는 왜 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집행 방식은 정답이 없습니다.
A/B 테스트
어떤 광고가 효율이 더 좋을 지 각각의 광고를 세팅해 테스트를 집행 합니다.
테스트 방법
인구 통계학적 타겟별 A/B 테스트
자사의 상품이 어떤 연령이나 성별한테 효율이 좋을지 테스트 해봐야 합니다.
예를들어
실제 20대 여자 라고 생각하고 타겟을 잡고 진행했으나
30대 남자에서 더 반응이 좋을 수도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타겟을 알고 광고 집행 하는것이 좋습니다.
소재 A/B 테스트
광고를 집행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어떤 소구 포인트를 잡고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할 수 있는 어떤 소재를 잘 만들었냐에 따라
광고 성과가 달라집니다.
또한
내가 생각한 소구포인트와 별개로 다른 소구 포인트에서 성과가 나올 수도 있는 부분이기에
테스트는 필수입니다.
예를들어
같은 소구 포인트로 A안 / B안을 제작 했을때
B안에서 유입이 많다면
방향성을 잡고 소재 제작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진행해
집행하는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겁니다.
문구 A/B 테스트
소재 테스트가 끝났으면 더 효율을 높여봐야겠죠
해당 문구가 핵심 포인트였는지 확인 해볼 수도 있고
문구 위치에 따라 성과가 달라질 수 있는지 테스트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A/B 테스트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다양한 만큼 신중하게 성과 개선적 측면에서 누수 없이 집행 해야 할 것입니다.
모든걸 다 설명하면 하루 종일 설명 드릴것 같아 생략하겠습니다!
그러면
메타에서 A/B 테스트는 어떻게 진행 해야할까?
광고 그룹 세팅
광고 그룹을 여러개로 나눠
타겟, 인구 통계학적, 예산별 테스트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소재 세팅
각 광고 그룹에 여러 소재를 만들어
위에서 말한 소재 A/B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한 그룹에 같은 소재를 사용하고 문구만 다르게 하여 문구 테스트를 진행 할 수 있고
다른 이미지 소재를 사용해 이미지 테스트를 진행 할 수도 있습니다.
집행 하다보면 많은 에로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이슈에 맞게 캠페인을 분리해주거나 광고 그룹을 다시 나눠주거나
소재를 재배치해 진행 할 수도 있고 타겟을 변경할 수도 있을 겁니다.
쉬우면 쉽고 어려우면 어려운 A/B 테스트!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AMPM GLOBAL 김희원AE
- 유선전화 : 02 6049 4169
- 이메일 : kho0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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