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전환 추적? 어렵지 않아요~!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5.31
조회수 28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대리입니다.


온라인 광고는 구매 건수, 문의 건수 등등을 확인하지 못하면

효율을 정확히 측정할 수가 없는데요.


하지만 전환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각 매체 별로

여러 가지 분석 툴을 사용해야 한다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중 구글은 특히나 복잡한데요.

구글 전환 추적 대체 어떻게 하는 건가요?

너무 복잡해서 모르시겠다고요?


시작부터 천천히 알려드릴게요!


오늘은 전환 추적을 위해서 알아야 할 사이트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01. 구글 애즈




구글 광고의 기초가 되는, 구글 애즈는 

구글 광고를 만들 수 있는 기초 사이트입니다.


구글 애즈에서 다양한 목적을 두고

캠페인을 세팅하는 등등 광고 세팅을 위한 전반적인

모든 활동을 관리, 세팅할 수 있습니다.



02. 구글 애널리틱스 (GA)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 방문자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주는

웹 로그 분석 도구 사이트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서

방문자, 방문자의 인구통계적 특성,

유입 기기 분석,

구매가 주로 일어나는 시간대와 요일, 

어떤 경로를 통해 유입이 되었는지 등등

여러 항목들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03. 구글 태그 관리자


구글 태그 관리자는

태그(TAG)를 기반으로 유저 활동을 추적하고,

기록하도록 돕는 툴인데요.

한 마디로 우리 사이트에 전환 할 수 있는 태그를 삽입해

사이트 내에서 특정 행동을 전환으로 잡을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 툴입니다.


크게 페이지 뷰, 클릭, 사용자 참여, 맞춤 이벤트 등을

목표로 활동을 추적할 수 있게끔 해줍니다.


위 3가지를 서로 연동시켜야 정상적인 작동이 가능한데요,

이 3개의 연관성에 대해서는 다음 인사이트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기까지 구글 전환을 위해 알아야 하는

기초 사이트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드렸는데요.


그래도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저 문희연 AE를 찾아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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