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전환 추적?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대리입니다.
온라인 광고는 구매 건수, 문의 건수 등등을 확인하지 못하면
효율을 정확히 측정할 수가 없는데요.
하지만 전환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각 매체 별로
여러 가지 분석 툴을 사용해야 한다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중 구글은 특히나 복잡한데요.
구글 전환 추적 대체 어떻게 하는 건가요?
너무 복잡해서 모르시겠다고요?
시작부터 천천히 알려드릴게요!
오늘은 전환 추적을 위해서 알아야 할 사이트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01. 구글 애즈
구글 광고의 기초가 되는, 구글 애즈는
구글 광고를 만들 수 있는 기초 사이트입니다.
구글 애즈에서 다양한 목적을 두고
캠페인을 세팅하는 등등 광고 세팅을 위한 전반적인
모든 활동을 관리, 세팅할 수 있습니다.
02. 구글 애널리틱스 (GA)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 방문자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주는
웹 로그 분석 도구 사이트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서
방문자, 방문자의 인구통계적 특성,
유입 기기 분석,
구매가 주로 일어나는 시간대와 요일,
어떤 경로를 통해 유입이 되었는지 등등
여러 항목들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03. 구글 태그 관리자
구글 태그 관리자는
태그(TAG)를 기반으로 유저 활동을 추적하고,
기록하도록 돕는 툴인데요.
한 마디로 우리 사이트에 전환 할 수 있는 태그를 삽입해
사이트 내에서 특정 행동을 전환으로 잡을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 툴입니다.
크게 페이지 뷰, 클릭, 사용자 참여, 맞춤 이벤트 등을
목표로 활동을 추적할 수 있게끔 해줍니다.
위 3가지를 서로 연동시켜야 정상적인 작동이 가능한데요,
이 3개의 연관성에 대해서는 다음 인사이트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기까지 구글 전환을 위해 알아야 하는
기초 사이트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드렸는데요.
그래도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저 문희연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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