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100% 광고 운영하기 위한 꿀팁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태준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의류 쇼핑 플랫폼 중 하나인
[지그재그]에 대해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파워업 AI광고
AI 가 고객별 최적 상품을 자동 선정하여,
홈지면과 검색결과 지면에 노출하는 고효율 개인화 광고 상품입니다.
노출위치 : 홈 지면 / 검색결과 지면
노출방법 : 개인 맞춤화(AI), 상품 인기도 기반 랜덤 노출
노술상품 : 지그재그에 등록된 전체 상품 (연동된지 90일 이내의)
노출형태(소재) : 이미지, 동영상
과금방식 CPM방식
*cpm (cost per mille) 1,000회 노출에 따른 금액, 월 정액제 광고
파워업 AI광고는 지그재그 내 여러 구좌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스토어 인지도 재고부터 잠재고객 확보, 구매 전환까지 모든 부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지그재그 유저들의 구매 전환율 자체가 높기 때문에,
이러한 가망고객들에게 파워업 AI광고를 통한 눈에 띄는 상품 노출은
전환을 달성하는데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주요 노출 위치인
홈지면과 검색지면을 더 자세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홈지면은 지그재그 앱 실행 시 가장 먼저 노출되는 화면으로
트패픽 및 주목도가 가장 높은 지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만큼 홈지면은 모두 광고 상품으로만 노출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효율을 내기 위해서는 개인화 타겟팅을 통해
브랜드와 상품에 관심이 있을 만한 잠재고객들에게 광고로 상품을 노출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인지도 제고 및 찜, 즐겨찾기를 높이기 위한 잠재고객 확보에도 유용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검색지면인데요.
검색지면은 본격적으로 구매를 위한 탐색 활동이기 때문에
구매 전환 효율이 가장 우수한 키워드를 찾아 상품명에 등록하고
검색결과 인기순 정렬에 개인화가 적용된 상품을 노출하여 전환을 극대화시키는 전략이 중요합니다.
지그재그 플랫폼에서의 과금방식은 다른 플랫폼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oCPM (optimized CPM) 과금 방식으로 광고노출당 비용이 소진되는 방식입니다.
홈지면과 검색지면을 비교했을 때, 구매전환율이 높은
검색지면 CPM단가가 높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파워업 AI광고를 이용해야 하는 6가지 이유
1. 고도화된 개인화 추천
데이터기반으로 고객 행동 및 특성을 정밀하게 분석하여 100% 개인 맞춤형 상품을 추천합니다.
2. 편리한 광고 운영
광고 소재가 자동으로 등록되고 AI가 노출 상품을 선정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3. 비용 효율적인 광고
자동노출 구간 배정으로 광고비 누수없이 효율적으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4. 다양한 광고 지표 제공
다양한 광고 지표를 통해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5. 동영상 소재 노출
홈지면은 동영상 소재를 활용하여 상품을 더욱 생동감 있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6. 진입장벽이 낮음
간단한 절차로 쉽게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소재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방법
노출지면 : 홈지면
동영상 소재 단가는 이미지 소재와 동일.
동영상 소재 활용 상품수 제한 없음.
10초까지 재생되며, 사운드 자동제거.
다른 경쟁사와 차별점을 주고 싶다면 동영상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광고 성과를 진단하기 위한 방법
다양한 광고 지표를 통해 효과적으로 광고 성과를 진단해보실 수 있습니다.
노출수, 품질지수(노출지수, 소재지수), 클릭수, CTR, 즐겨찾기, 찜, ROAS 등의 지표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다양한 지표를 분석하여 현재 우리 광고가 잘 운영되고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지그재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생각했던 것보다 지그재그에서 제공해주는 파워업 AI광고가 쓰임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셨을 텐데요.
현재 우리 자사의 상품이 지그재그에서 잘 노출되고 있는지
보다 정확한 진단을 원하신다면 편하게 저에게 연락을 주시어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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