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배너광고 GFA에 비해 장점은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10.29
조회수 29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김태준 마케터입니다.




카카오톡 배너광고(비즈보드, 모먼트) 필요할까?


네이버 배너광고(GFA)와 비교했을 때 어떤 이점이 있을까?


광고 비용 대비 효율이 안 나온다고 하는데 괜찮을까?




이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오늘은 카카오톡 배너광고(비즈보드, 모먼트)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GFA와 비교하여 어떤 점이 나은지, 


어떤 상황에서 카카오톡 배너광고를 활용해야만


좋은 효율을 얻을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광고 계정으로 준비할 수 있는 광고 상품의 종류로는


채널, 모먼트(비드보드), 키워드가 있습니다.




키워드 광고


다음 포털 사이트를 기반으로 운영되며


국내 포털의 경우, 네이버 사용자가 절대적으로 높지만


40~50대 연령층은 여전히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해당 연령층을 타겟한 광고를 준비하신다면


네이버와 병행하여 진행하시는 것이 CPC 비용을 효율적으로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진행해보았을 때 생각보다 소진 속도가 빠르니 


다음 키워드 광고를 운영하실 때 참고하세요.




다음으로


비즈보드(모먼트)입니다.




카카오톡 모먼트는 DA(Display ad) 배너 광고인데요.


국내 대표적인 배너 광고로 네이버 GFA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모먼트는 네이버GFA에 비해 노출량은 높으나


전환율이 낮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전환을 목표로 광고를 하는 사업주의 입장에서


카카오톡 모먼트는 매력이 떨어져 보일 수 있습니다.




비즈보드의 캠페인 목표로는 


1) 전환 캠페인

2) 방문 캠페인

3) 도달 캠페인


위 세가지가 있는데요.




전환 캠페인을 진행하더라도 앞서 말씀드린대로


전환율이 네이버 GFA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도달(인지도) 캠페인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에도 카카오톡 비즈보드만의 강점이 있는데요.


바로 친구추가를 통한 CRM광고입니다.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Marketing)광고란 


고객 관계 관리의 줄임 말로써 


개인화 맞춤 광고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자사의 카카오톡 톡친구 추가를 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전에 상품을 구매한 고객의 경우, 재구매 할 가능성이 높은 상품들이 있습니다.


여성들은 화장품이 될 수 있겠고 남성들은 닭가슴살, 프로틴이 잘 맞는다면 재구매율이 높기 때문에


기존 고객들에게 카카오톡을 통해 지속적으로 프로모션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점이 바로 GFA와 가장 차별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배너 광고의 목적은 브랜딩 7 : 전환 3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네이버 GFA가 카카오톡 비즈보드(모먼트)에 비해 


효과가 높은 것으로 보일 수 있으나 


배너광고를 통해 전환을 얻을 수 있는 부분은 분명히 한계가 있습니다.


우리 상품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아닌 모든 사람들에게 노출시키는 만큼


당연한 거겠죠?




그렇기에 카카오톡 배너 광고를 통해 


개인화 맞춤 마케팅 전략을 준비하시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기 때문에


고려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배너 광고의 강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좋은 광고 상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셨을텐데요.




추가적으로 소재를 어떻게 만들어야 효과적인지


어떤 시간대에 우리 상품을 노출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지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시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 명확한 대답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김태준AE]


의류업종 주목! 연말 메타 광고로 메가트레픽 쌓자


병의원광고, 최신 온라인 마케팅 전략으로 신규고객 잡기


쇼핑검색광고 세팅 꿀팁으로 매출 상승시키기


GFA, 최신 정보 포인트로 효과 상승시키는 방법


네이버 광고관리, 분석부터 제대로 하고 싶다면?


네이버 파워링크, 초보자들은 필독하여 준비해보세


법률사무소, 법무법인 광고,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내는 방법은




댓글

0

김한아 마케터에게 컨설팅받기
02-6049-1150
카카오 오픈채팅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