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5편

작성자 김상수
작성일 2024.10.30
조회수 14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마케팅3팀 김상수AE입니다


지난시간 네이버 검색광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4편에서

쇼핑검색의 키워드 분류에 대해 설명을 드렸었는데요


오늘은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란?

브랜드검색 / 신제품검색 유형 으로 나뉘며

상호 등 브랜드 키워드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에 다양한

광고 콘텐츠를 함께 노출하는 검색광고를 말합니다.


쉽게 말해서 정해진 템플릿을 통해 파워링크 처럼 키워드를 설정해

노출을 진행시키지만 템플릿의 다양한 구성을 통해 브랜드를 강조하고

가시성을 높여 클릭률을 상승하게 만들 수도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브랜드화를 시키기위해서는 꼭 이루어져야하는 광고인 셈입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로 자사명을 키워드로 잡아 브랜드키워드로 나눠 노출을 시킵니다.

검색량도 낮은 브랜드키워드를 왜 비용을 주고 노출을 시켜야하지?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답이 이미 나왔죠


검색량도 낮고 브랜드키워드를 사용한다는 것은 나의 브랜드를 알고 들어오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타겟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경쟁사들은 우리 자사명이 들어간 키워드를

비용을 주고 노출시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어차피 내 브랜드를 알고 유입되는 키워드를 전환이 될 확률이 높은 사람이

클릭을 하고 클릭이 되어야 발생하는 비용이기때문에 적은 금액으로 브랜딩을 진행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거나 진행하고 싶은데

어려움을 겪고계신 광고주 분들께서는 퍼포먼스마케팅3팀 김상수AE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결과를 통해 과정을 입증한다

결과를 통해 과정을 입증하는 마케터
광고퍼포먼스 1본부 3팀 김상수 AE입니다.

데이터를 통해 명확한 분석으로
수많은 레퍼런스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과를 증명합니다
명확한 원인 분석과 성과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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