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아니라 '임'플루언서 아시나요?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5-03-18

조회수 : 1035

댓글 0

임플루언서(Impluencer)란? 직원이 만드는 기업 영향력!

최근 기업 마케팅에서 주목받는 개념이 있습니다. 바로 **임플루언서(Impluencer)**인데요!

이는 **임플로이(Employee, 직원) + 인플루언서(Influencer)**의 합성어로,

기업 내에서 적극적으로 브랜드를 알리고 영향을 미치는 직원을 뜻합니다.


임플루언서의 역할

✔️ 브랜드 홍보 – 직원이 직접 기업의 가치를 외부에 알림
✔️ 사내 소통 강화 – 직원 간 긍정적인 조직 문화 형성
✔️ 콘텐츠 제작 – 블로그, SNS를 활용한 기업 소식 공유
✔️ 고객과의 소통 – 브랜드 신뢰도 향상
✔️ 채용 브랜딩 – 좋은 근무 환경을 알리고 우수 인재 유치


왜 중요할까?

임플루언서는 공식 마케팅보다 더 진정성 있는 홍보 효과를 가져옵니다. 직원이 직접 회사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면 고객과 구직자의 신뢰도도 높아지죠. 많은 기업이 **사내 마케팅(Employee Advocacy)**을 도입하며,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댓글

0

김한아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김한아 마케터에게 컨설팅받기
02-6049-1150
카카오 오픈채팅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