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검색광고로 경쟁사보다 먼저 눈에 띄는 법!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혜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제품 검색광고란?
-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 및 서비스 관련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결과 상단에 신규/리뉴얼 출시 상품의 이미지, 동영상, 설명 등의 광고 콘텐츠를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출시 180일 이내 제품/서비스만 집행 가능하며, 주 단위 입찰 방식입니다.
-신제품 전용 템플릿을 사용하여 신상품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상품입니다.
집행 대상
1. 출시/리뉴얼 180일 이내의 제품/서비스 - 출시일 증빙 필요
2. 브랜드사만 집행 가능 - 유통사는 집행 불가
*예외사항
유통사가 제작한 PB 제품 광고
유통사가 단독 총판권 및 단독 광고 권한을 가진 경우 -국내 총판 계약서 필요
브랜드사의 공문으로 대리 광고 집행 허가를 받은 경우 - 신제품 검색 집행 권한을 명시한 공문 또는 광고 집행 권한서 필요
3. 해외 브랜드 수입업체는 원 브랜드사와 체결한 독점 판매 계약서 필요 - 계약서 내 '독점' 표현, 계약기간, 직인 포함
광고 형태
1. 이미지형 - 이미지 1개
2. 전환효과형 - 이미지 3개
3. 동영상형
키워드 그룹 조건
1. 키워드 그룹과 일치하는 제품/서비스만 집행 가능
2. 키워드보다 상위 제품/서비스는 집행 불가
3. 같은 키워드에 최대 2개 광고 노출 가능, 번갈아가며 노출됨
4. 한 개의 브랜드만 낙찰 시 검색량의 50%만 노출
입찰 규칙
1. 각 키워드 그룹에 회차별 1회만 입찰 가능
2. 키워드 그룹은 대표 키워드와 동의어 혹은 신제품을 의미하는 키워드로 구성됨
3. 매주 단위로 입찰, 낙찰, 노출 진행 - 휴일 여부에 따라 일정 조정 가능
집행 프로세스
1. 브랜드 등록
2. 입찰 진행
3. 입찰 결과 확인
4. 광고비 입금
5. 소재 등록 및 검수 요청
6. 광고 라이브
이렇게 신제품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새로운 제품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죠!
이밖에도 온라인 광고에 대해 궁금한 모든 것은
에이엠피엠마케터 박혜연AE에게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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