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는 봤는가? 네이버 쇼핑윈도우 입점!
녕~ 하세요 :)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네이버 쇼핑윈도우에 대한 내용을 가져와 봤습니다.
우선 네이버 쇼핑윈도우가 뭐냐?!
네이버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상점 전용 쇼핑 플랫폼 입니다.
동네 매장이나 로드샵, 소상공인들이 온라인에서
상품을 노출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간입니다.
원래는 오프라인 중심의 사업자를 위한
네이버의 O2O
(Online to Offline) 서비스였죠.
쇼핑윈도우의 특징으로는
1. 오프라인 매장 중심
- 백화점, 쇼핑몰, 동네 상점 등 실매장을
가진 사업자들이 입점이 가능합니다.
2. 스마트스토어와 다름
- 스마트스토어는 온라인 판매자 누구나 개설할 수 있지만,
쇼핑윈도우는 오프라인 매장을 가진 사업자만 가능했습니다.
3. 고객유입
- 네이버 지도, 검색, 플레이스 등을 통해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상품을 노출시킵니다.
4. 카테고리 구분
- 패션윈도, 뷰티윈도, 리빙윈도, 푸드 윈도 등
다양한 테마별 윈도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네이버가 쇼핑윈도 개념을 스마트스토어 중심으로
통합하고 있어서, 예전만큼 강조 되진 않고 있어요.
쇼핑윈도에 입점하는 방법은 어트케 되느냐~
1. 스마트스토어 개설
네이버 쇼핑윈도에 입점하려면
먼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해야 합니다.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으로, 이를 통해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2. 입점 조건 확인
각 쇼핑윈도(예: 패션윈도, 뷰티윈도 등)마다
입점 조건이 다르므로, 원하는 윈도의 조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패션윈도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 보유가 필수이며,
매장 간판 및 쇼윈도가 필요합니다.
3. 셀프 체크 진행
입점 신청 전에 각 윈도별 'self 입점 체크'를 통해
입점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스토어 관리자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4. 입점 신청
스마트스토어 관리자 페이지에서
[스토어 관리 > 서비스 연결 > 쇼핑윈도 노출 신청]
메뉴를 통해 원하는 윈도에 입점 신청을 합니다.
신청 시 각 윈도별 요구하는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5. 심사 및 승인
입점 신청 후 네이버의 심사를 거치게 되며,
보통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결과가 통보됩니다.
승인되면 해당 쇼핑윈도에 상품이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5가지 단계를 거쳐서 쇼핑윈도우에 입점이 가능합니다.
아직 네이버에서 쇼핑윈도에 광고의 영역은 없지만
점차 확대되는 광고로의 영역에서 쇼핑윈도우도 먼저 입점해 놓는다면
치열해질 시장에서 좀더 우위를 점할 수 있겠죠??
해당 내용이 아니더라도 궁금한 사항을 아래 번호로 전화주시거나
댓글을 통해 문의를 남겨주신다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문의전화
AMPM글로벌 김상수 AE
02 - 6049 - 425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