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식품, 광고주님 3가지만 기억하세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입니다.
유아식품에 적합한 매체가 무엇이 있을지는 상황에 따라 다양합니다.
맞춤 전략을 원하시면 연락 주세요. 상세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오늘은 기본적인 부분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유아식품에 어울릴 매체전략 3가지를 공유해 드리려는데요
1. 검색광고
먼저 소개드릴 매체는 검색광고입니다.
이걸 읽고 계신 여러분도 한 번쯤은 해봤을
가장 기본적인 광고입니다.
검색광고는 내가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한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일단 검색을 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 해서 찾는 경우이기 때문에 니즈가 명확한 사람들입니다.
또한 소비자가 식품을 구매하기 전에 후기, 가격, 배송, 이미지 등을
확인을 많이 하기에 파워링크보다는 쇼핑 검색광고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쇼핑 검색광고에서는 위 사항들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키워드별로 광고를 등록하여 노출하는 파워링크와는 달리
쇼핑검색광고는 네이버 쇼핑에서 상단에 노출시키는 광고로
해당 소재, 카테고리의 연관성에 따라 노출됩니다.
또한 키워드를 직접 설정할 수 없어서 제외키워드 기능을 활용합니다.
검색된 키워드 중에 성과가 좋지 않은 것은 제외해서
광고비의 누수를 막을 수가 있습니다.
2. 배너광고
다음은 배너광고입니다.
배너광고는 신규 타겟 확보보다는 이탈한 신규 잠재 고객 확보에 더 적합하며
이 타겟을 가지고 전환을 일으키는 데 도움을 주는 광고입니다.
정리하면 이탈한 고객을 리타겟팅 해주는 광고입니다.
(기존고객 : 한번이라도 방문 또는 구매까지 이어진 고객/
신규고객 : 방문한적이 없거나 방문한 적이 있지만 구매하지 않은 고객/
잠재고객 : 서비스나 제품에 관심이 있지만 아직 구매 등을 완료하지 않은 고객)
이야기로 예를 들어보면 A소비자가 오전에
유기농 아기 간식을 네이버에 검색을 해서 들어갔습니다.
마음에 드는 식품을 발견해서 장바구니에 넣어 두었고
잠깐 집안일을 하러 갔습니다.
A소비자는 일을 마치고 아기 간식 구매하는 걸
깜빡 잊어버렸고 온라인 뉴스를 보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때 오전에 봤던 유기농 아기 간식이 배너광고로
뜨는 것을 보고 기억이 나서 구매를 하러 다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이야기를 봐도 알 수 있듯이 결국 검색광고를 통해서
들어온 고객이 다시 들어올 수 있게 해주는 그물 역할인 셈이며
이런 식으로 검색광고와 배너광고가 만나면 매출 시너지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배너광고를 더 살펴보면 경쟁사 모수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동종업계 사이트를 살펴보고 이탈한 분들도 리타겟팅이
가능하기에 잠재 고객을 더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예로 리얼클릭, ADN, 모비온 등이 있습니다.
배너 대행사가 많이 있어서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하시면 저는 모비온을 추천드립니다.
모비온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콘텐츠를 분석하고
유저의 검색 결과를 반영하여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스마트 스토어인 경우 유저 행동 기반 타겟팅은 불가능합니다.
상품 고정 리타겟팅만 가능해서 위 이야기 예시대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즉 A소비자가 유기농 아기 간식을 봤어도 상품을 유기농 주스로
등록을 했다면 유기농 주스 배너광고가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모비온은 가능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3. SNS 광고
마지막으로 SNS도 살펴보겠습니다.
대표적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있는데요.
이들의 가장 큰 장점은 자연스러운 노출이라고 생각합니다.
유아식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은 sns를
많이 활용하는 연령대 중 30대 젊은 여성이 많습니다.
그래서 sns를 이용하면 주연령대에 자연스러운 노출을 하여
거부감을 최소화시키고 브랜드 인지도와 홍보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E커머스 업종은 단일 이미지보다는 슬라이드가 더 적합합니다.
그래서 유아식품 이미지를 슬라이드 형식에 활용하여
매출 전환을 일으키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유아식품에 어울릴 3가지 매체전략을 살펴보았는데 도움이 되셨을까요?
나의 업종에 어떤 매체가 잘 어울릴지 충분히 고민해 보시고
도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결이 되지 않을 때는 찾아오세요~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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