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구글애즈 1탄. 기초편
안녕하세요. 당신의 마케팅을 함께 책임질 마케터 연승희 입니다.
광고를 좀 했다하는 분들이거나, 더 딥하게 광고를 하고 싶은 분들 중에선 "구글"에 관심이 많으신데요.
아무래도 점유율도 높고 여러가지 방면에서 이점이 많다는 걸 알고 계신듯합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궁금한 점들을 앞으로 하나씩 풀어드릴테니 끝까지 읽고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1. 구글 애즈란
구글판 검색광고라고 보시면 됩니다. 구글의 검색결과 페이지 상/하단, 옆면 등에 광고를 노출시켜줍니다.
원하는 검색어 및 관련된 검색결과 페이지에 우리 광고를 노출시키고 광고 클릭당 비용(CPC)를 지불합니다.
클릭당 비용(CPC)를 통해 광고 노출 순위를 결정하고, 광고 클릭률과 광고 성과를 분석할 수 있어서 효율적인 예산분배가 가능합니다.
가장 큰 핵심은 "인공지능 & 머신러닝"을 통해 광고 성과를 죄적화시키는 캠페인 기능이 제공되어 높은 광고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KEY POINT★
검색엔진광고를 통해 원하는 타겟 그룹에 광고 노출
&
효과적 예산 활용 가능
&
높은 광고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음.
2. 기본용어
1) 타겟팅
:광고 노출될 대상. 대상 선택 시 위치, 검색어, 관심사, 기기, 연령 등 다양한 기준 활용 가능
2) 리마케팅
: 광고를 본 적 있는 사용자에게 다시 광고 노출. 사용자 관심 향상 및 행동 문제 분석에 효과적
3) 광고 제목
: 광고 노출 시 제목. 짧고 임팩트 있는 메세지로 구성할 것
4) 광고 설명
: 광고 노출 시 본문. 제목과 함께 광고 핵심 메시지 전달하도록 작성할 것
5) 캠페인
: 광고를 전체적으로 관리하는 단위. 광고의 목적/타겟팅/예산/광고형식 등을 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그룹 구성
6) 광고 그룹
: 캠페인 내에서 광고를 구분하는 단위. 제목, 본문, 키워드 등을 포함해 광고의 전략과 방향성을 정의하고 예산과 입찰가를 설정
7) 키워드
: 사용자가 검색할 가능성이 있는 단어나 구절. 캠페인을 만들때 키워드를 설정하여 광고가 노출될 때마다 키워드와 관련된 검색어를 대상으로 노출
8) 품질 점수(Quality Score)
: 광고 그룹, 키워드, 광고, 랜딩 페이지 등의 품질을 나타내는 지표. 품질점수는 네이버의 품질지수와 비슷한 지표로 이해하면 쉽고, 품질 점수는 광고의 품질과 광고의 입찰가를 결정하는 영향을 미침
9) 입찰가(Bid)
: 광고 노출 시 사용자의 검색쿼리와 관련된 입찰가 설정. 높은 입찰가=높은 광고 순위
10) 광고 확장 기능( Ad Extention)
: 광고에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기능.
오늘은 구글애즈의 기본적인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본격적으로 어떤 종류가 있는지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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