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구글애즈 3편. 구글애즈 광고종류(SA편)

작성자 연승희
작성일 2023.10.12
조회수 102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연승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3편. 구글애즈로 어떤 광고가 가능한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편은 3편에 걸쳐서 설명드릴건데요.





짧게 전달하기에는 중요한 내용이 많으니 끝까지 따라오면서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지난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파란 글씨(링크)를 클릭해주세요~


1편.  구글애즈 기초편.


2편. 구글애즈 해야만 하는 5가지 이유.






자 그럼 본격적으로 이번 내용 시작하겠습니다.


구글애즈에는 크게 4가지의 광고 유형이 있습니다.




첫째. 검색광고


->검색결과 페이지 상단 혹은 하단에 검색어와 관련된 광고 노출




둘째. 디스플레이 광고


-> 이미지나 동영상을 활용해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다양한 사이트, 앱에 노출




셋째. 비디오 광고


-> 유튜브 등 동영상 플랫폼에 노출




넷째. 앱 광고


-> 모바일 앱 내 노출




오늘은 4가지 광고 중에서도 구글 검색 광고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구글 검색광고]




위에 올린 캡쳐화면처럼 구글 검색 광고는 구글 검색 엔진에서 광고가 노출됩니다.


검색어에 따라 광고가 노출되 해당 광고를 누르면 광고주의 웹사이트로 이동하죠.


이러한 구글검색광고는 1편에서 설명드렸다시피 CPC형태로 결제됩니다.




구글 검색 광고는 여기서 더 다양하게 나눠질 수 있는데요.


키워드광고 / 상품광고 / 지역광고/ 쇼핑광고 가 있습니다.




광고주 혹은 대표님들이 가지고 계신 상품과 서비스에 따라서 


가장 적합하고 적절한 것들을 찾아 운영하는건 마케터의 역량이라고 생각되네요.




구글 검색 광고는 검색 엔진 마케팅 중에서도 가장 효율적인 광고 중 하나일 텐데요.


키워드! 검색어에 관심있는 사람에게 직접 노출을 통해 타깃이 가능하니


아무래도 효율적인 예산관리까지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 시간엔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GDN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문의가 필요하신 경우엔 아래를 통해 문의주세요^^


tel. 02-6049-4456

mail. ysh97@ampm.co.kr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b0805@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