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슈머
작성자 황진우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6
"트라이슈머" (이)란?
트라이슈머란 시도하다 Try + 소비자 Consumer의 합성어로, 재화와 서비스에 대해 직접 체험해보고 평가한 후 구매하기를 원하는 소비자 뷴류입니다.
트라이슈머는 기존에 소비자 분류에 많이 사용하던 체리피커(=체리슈머) 처럼 브랜드가 소비자 분류를 세분화하고 타겟팅 및 포지셔닝을 하기 위해 생겨난 신조어입니다.
이는 프로슈머를 분류하고 마케팅에 활용하여 성공한 사례가 많은 경우처럼,
트라이슈머에게 협찬, 시딩 등의 바이럴을 통해 광고 효과와 직접 판매의 효과를 누리는 등 다양한 마케팅에 활용하기 용이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