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트라이슈머

작성자 황진우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6

"트라이슈머" (이)란?

트라이슈머란 시도하다 Try + 소비자 Consumer의 합성어로, 재화와 서비스에 대해 직접 체험해보고 평가한 후 구매하기를 원하는 소비자 뷴류입니다. 트라이슈머는 기존에 소비자 분류에 많이 사용하던 체리피커(=체리슈머) 처럼 브랜드가 소비자 분류를 세분화하고 타겟팅 및 포지셔닝을 하기 위해 생겨난 신조어입니다. 이는 프로슈머를 분류하고 마케팅에 활용하여 성공한 사례가 많은 경우처럼, 트라이슈머에게 협찬, 시딩 등의 바이럴을 통해 광고 효과와 직접 판매의 효과를 누리는 등 다양한 마케팅에 활용하기 용이합니다.

댓글

0

이전글
DDN
2024.04.11
다음글
타임보드
2024.04.11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junho503@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황준호 AE
TEL. 02-6049-4608
E-mail. hjunho503@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