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디맨드젠 캠페인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은 유튜브 지면과 GMAIL 지면 등에 노출되어 유입을 이끌어내는데 유용한 캠페인입니다.
구글의 여러 캠페인 중에서도 노출이 높고 CPC가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유입 광고로서 활용도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점
1. 넓은 도달범위
2. 매력적인 소재 활용
3. AI 자동 최적화
유튜브와 GMAIL 등 여러 지면에 광고가 노출될 뿐만 아니라 이미지, 동영상 등 여러 형식의 소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구글 머신러닝 기술과 접목되어 자동으로 광고를 최적화 시켜주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의 광고를 최적화 하기위해서는 효율이 좋은 소재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새로운 소재보다는 기존 효율이 좋고 성과가 괜찮게 나왔던 소재를 활용하여 캠페인 생성 시간을 줄이고
일관성있는 브랜드와 제품 스토리를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개인적으로는 이미지 소재를 활용하는 것도 좋지만 동영상 소재를 활용하여 유튜브 지면을 활용하는 것이
매우 효과가 좋게 나왔던 경험이 있는데요. 이렇게 여러 노출지면과 소재를 활용하여 선택의 폭이 넓고 이를
하나의 캠페인에서 관리할 수 있어서 편하다는 것이 매우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P-MAX와의 유사한 점이 너무 많아 둘의 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해하는데요.
간단히만 말씀 드리자면 P-MAX 캠페인은 전환을 디맨즈젠 캠페인은 유입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하 더욱 자세히 말씀드리고 싶지만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 이 둘의 차이를 다루는 글을 따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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