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중에서 어떤 것을 진행해야 할까요?

작성자 조우진
작성일 2023.09.19
조회수 655

안녕하세요

조우진 마케터입니다.


오늘 설명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네이버의 검색광고입니다.

검색광고를 시작하시는 많은 분들이 어떻게 시작을 해야할 지 잘 몰라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설명드리게 되었습니다 :)


우선 네이버의 검색광고는 검색사용자에게 사이트와 상품정보, 업체정보 등을 홍보할 수 있는 상품으로,

사업의 유형과 홍보 목적에 따라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어떤 광고가 있는 지 한 번 확인해 볼까요?


첫 번째로 파워링크 검색광고가 있습니다.


파워링크 검색광고는 홈페이지를 여러가지 홍보 문구와 함께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기본적으로 URL, 제목, 설명이 들어가며 추가적으로 확장소재라고 불리는 홍보 문구 등을 추가할 수있습니다.

클릭 당 과금되는 CPC 방식으로 클릭받은 만큼 광고비가 사용되지만,

클릭 당 비용을 500원으로 설정한다고 해서, 500원이 다 나가는 것이 아니라

차 순위 클릭당 비용이 200원이라고 하면, 210원이 과금되게 되는 것 입니다.




두 번째는 쇼핑검색광고입니다.


업체나 브랜드, 홈페이지 등을 다양한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고 싶으신 분들이나
사이트에 방문하는 사람들을 늘리고 싶으신 분에게 적합합니다.

쇼핑검색광고는 상품 정보(이미지, 설명)가 노출되는 상품입니다.

파워링크와 마찬가지로 클릭 당 과금되는 CPC 방식으로 클릭받은 만큼 광고비가 사용됩니다.

판매 상품에 따라서 3가지 유형(쇼핑몰 상품형, 제품 카탈로그형, 쇼핑 브랜드형)으로 구분됩니다.


1. 쇼핑몰 상품형


2. 제품 카탈로그형


3. 쇼핑 브랜드형


쇼핑몰의 상품 판매를 늘리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리는 쇼핑검색광고는,

 쇼핑몰 상품형은 네이버쇼핑 영역에서 내 상품을 상단노출하고 싶은 분께,
 제품 카탈로그형은 네이버 쇼핑에 자사상품이 카탈로그(가격비교) 페이지로 생성되어 있는 제조사/브랜드사이신 분께
 쇼핑 브랜드형은 공식몰을 통해 브랜드 컨텐츠와 주요 제품 라인업을 홍보하고 싶은 브랜드사 분께 추천드립니다.


세 번째로 콘텐츠 검색광고입니다.



콘텐츠 검색광고는 블로그, 포스트 등의 컨텐츠를 이용해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클릭 당 과금되는 CPC 방식으로 클릭받은 만큼 광고비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정보가 중요한 고관여 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판매하시는 분과
블로그, 카페, 포스트 등의 콘텐츠를 VIEW 영역에서 광고로 노출하고 싶으신 분들께 적합합니다.

네 번째로 브랜드 검색광고가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브랜드와 직접 연관이 있는 키워드로 집행되는 광고 상품인데요.
30일 기준 최소 50만원부터 진행된다고 합니다. 
업체명과 브랜드명의 인지도를 어느정도 확보한 업체에게 유리할 수 있으며
강력한 주목도로 브랜딩 강화가 필요한 업체에게 적합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로 플레이스 광고인데요.
지역소상공인 광고는 플레이스 정보를 연동하여 진행하는 상품으로 2가지 유형으로 분류됩니다.
PC와 모바일 통합검색 플레이스 영역, 네이버 콘텐츠 서비스 지면 등 광고 영역에 광고가 보여집니다.

오프라인 매장을 알리고 싶으신 지역소상공인분들께 적합한 광고이며,
1) 플레이스 유형은 특정 장소를 찾는 사용자에게 본인의 업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싶은 분께 적합
2) 지역소상공인 유형은 매장 주변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하여 매장 홍보와 방문을 유도하고 싶으신 분께 적합


이렇게 네이버 검색광고의 종류와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혼자 진행하시다보면 어려운 부분들이 많더라구요.
검색광고 진행하시다 모르는 부분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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