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광고 아직도 안하신다구요?

작성자 조우진
작성일 2023.09.20
조회수 768

안녕하세요

조우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바이럴마케팅,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우선 바이럴 마케팅은 바이러스(virus) 의 형용사적 표현이라고 하는데요.

일각에서는 virus + oral (구두의) 라는 뜻이 합쳐졌다고 하기도 합니다.

뜻은 < 바이러스에 의한, 전파되는, 전염되는 > 이라는 뜻으로 홍보성 컨텐츠를 전파시키는 마케팅을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기자단, 카페, 인플루언서 등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의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커뮤니티와 언론매체에 자료 및 기사를 배포하는 형식의 바이럴 마케팅 등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무작정 홍보한다는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안좋은 인식이 박힐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다면, 바이럴 중 체험단 마케팅으로 접근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체험단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는 마케팅 기법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은 제품을 제공하면서 자세한 후기를 작성하여 다른 구매자들의 호기심과 구매동기를 향상시킨다는 장점이 있죠.

F&B 업종 뿐만아니라 의류매장, 의류브랜드, 전자기기, 문구류 등 실생활에서

사용가능한 사실상 모든 업종이 바이럴 광고가 진행되고 있고,

바이럴 광고에  많은 분들이 노출되고 도움받고 계시다는 거죠.



체험단 바이럴을 망설이시는 분들!

직접 제품을 사용한 블로거의 상세한 체험 후기와 다양한 상황에서

촬영한 제품의 멋을 활용해 포스트를 작성하다보니 보다 신뢰도 높은 리뷰 컨텐츠 작성이 가능합니다.


패션과 뷰티 아이템, 생활, 가전, 유아 용품 등 실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제품군에

적합한 체험단 바이럴. 더이상 망설이지 마세요!


바이럴 마케팅 진행하고 싶으신데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연락부탁드립니다.

더 많은 바이럴 종류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junho503@ampm.co.kr
마케터 소개보기
황준호 AE
TEL. 02-6049-4608
E-mail. hjunho503@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