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배너광고 완전정복(1)

작성자 조우진
작성일 2023.09.26
조회수 74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조우진마케터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네이버 배너광고를 접할 때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와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NOSP)의 차이점을 궁금해 하시는데요.

이 차이점부터 알려드립니다!


특징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NOSP)의 경우에는

CPM 입찰 방식으로 입찰이 진행되며, 1주일이라는 최소 집행기간이 있기 때문에, 노출 수가 보장되긴 하지만,

평균 집행 단가가 매우 비싸다는 점과 구좌가 없을 시에는 집행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대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는 CPC 입찰방식으로

실시간으로 광고주가 상황에 맞춰 입찰가를 조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비교적 보장형 광고보다는 노출 수가 적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타게팅 전략과 실시간 광고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높은 광고 효율을 가진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출영역

1)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NOSP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에는, 모바일과 PC 모두 노출이 가능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성과형 광고보다는 상품이 다양합니다. 위의 이미지같이, 홈페이지 내 가장 주목도가 높은 위치에 안정적으로 노출되는 광고이므로, 단기간 내 높은 광고 노출 수를 얻어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형성하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2)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GFA)는 연령, 지역, 관심사 등을 타게팅해서, 네이버 모바일 메인과 서브, 스마트채널, 밴드에 동시 집행이 가능합니다


앞 서 말씀드렸지만,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는 클릭당 요금을 과금하기 때문에 상황과 환경에 맞게 해당 광고 예산과 일정을 유연하게 운영할 수 있어요. 즉, KPI에 맞춰 자유롭게 광고를 ON / OFF 하고, 광고 성과에 따라 탄력적으로 예산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 예산은 1만 원 ~ 10억 원까지등록할 수 있고 광고 운영 중 탄력적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일 예산이 너무 적으면, 광고 노출 자체가 안 되어서 예산이 소진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산이 널널하지 않으신 분들은, 예산을 비축했다가 단기간에 광고를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NOSP)의 경우에는 어느정도의 노출이 보장되는 광고라고 보셔도 무방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운영하시는 업체들은 높은 평균 집행 단가에도 불구하고 NOSP를 집행하게 됩니다. 노출을 많이 발생시켜 브랜딩하는 것에 큰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 GFA와 NOSP, 비슷한 듯, 너무나 다른 광고였는데요.

아무래도 직접 진행하시다 보면 막히는 부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혹시라도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편히 연락주시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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