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배너 광고! 어떤 종류가 있을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대한민국 사람들의 모두가 한번쯤은 보셨을!
네이버 배너 광고의 종류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자 먼저 성과형 디스플레이 GFA 입니다.
GFA 는 네이버의 핵심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여 높은 광고 효율을 달성하는 배너 광고입니다.
성별 / 연령 / 지역 / 관심사 / 디바이스 등 다양한 타겟팅 전략과
실시간 광고 운영으로 높은 광고 효율 실현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노출 지면은 어디일까요?
GFA는 네이버 모바일 메인/네이버 모바일 서브/스마트채널/밴드 & 카페 피드 등에 노출이 되고,
광고 형태로는 일반 이미지형/네이티브형/이미지슬라이드형/동영상형이 있습니다.
NOSP 보장형 배너 광고입니다.
보장형 배너 광고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지만
네이버 모바일과 PC내 다양한 지면들에 안정적으로 노출되는 보장형 광고입니다.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크게 배너/리치미디어/동영상/검색형 광고로 나뉘는데요!
먼저, 사용자들의 디지털 경험이 집약되는 핵심 거점마다 브랜드를 명확하게 각인시키는 배너
- 타임보드/롤링보드/스페셜 DA/스마트 채널/브랜딩 DA/인플루언서 DA 가 있고,
풍성한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활용해 보다 창의적인 메시지 전달이 가능한 리치미디어 배너에는
- 스페셜 DA 프리미엄형/스마트채널 동영상 확장형/타임보드 동영상 AUTOPLAY/
롤링보드 동영상 AUTOPLAY 스킨형 /풀스크린 DA/풀스크린 DA 스마트채널이 있습니다.
또한, 유해 콘텐츠가 없는 깨끗한 환경에서 브랜드의 스토리를 담은 영상 광고를 전달하는 동영상광고는
- 인스트림형/아웃스트림형/생중계 패키지가 있고,
마지막으로 구매의도가 있는 검색 유저에게 최신 콘텐츠를 제공하여 전환을 유도하는 검색형 광고에는
-브랜드검색모바일/브랜드검색PC/신제품검색/서칭뷰가 있습니다.
보장형광고의 경우 안정적인 노출이 보장되는 만큼 광고비용이 GFA에 비해 훨씬 많이 요구된다는 특징이 있고,
우리가 원하는 시간대/지면에 경쟁이 심할 경우 입찰을 못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오늘 네이버 배너광고의 일종인 GFA와 보장형 배너 광고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아마 진행해보신 분들도 계시고, 아직 진행해본 적 없으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기초적인 내용을 다뤘기 때문에 더 심화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에 더보기란 참고하셔서 편하게 연락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 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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