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스마트 스토어도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고? -NT 파라미터
안녕하세요! 권소영 AE입니다.
지난 번에 메타 광고에 대해 설명을 해드렸었는데요.
메타 광고를 진행 시 자사몰은 구글 애널리틱스 혹은 스크립트 삽입을 통해 데이터 분석과 추적이 가능하지만, 스마트 스토어는 네이버 자체 플랫폼이기 때문에 추적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간혹 스마트 스토어 운영자분들께서 메타 광고를 망설여하시거나, 필요성을 느끼지 못 하시기도 하더고요.
하지만! 가능하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지금부터 바로 설명을 해드릴게요.
1. 킵그로우 2. NT 파라미터 기능을 활용하면 스마트 스토어도 데이터 분석 및 추적이 쉽게 가능합니다.
1) 킵그로우는 네이버 자체에서 해당 문제를 인지하고 계약을 맺어 새롭게 사용 가능한 기능인데요.
아직까지 데이터 분석용으로는 정확하지 않다는 말이 많더라고요!
사용할 수 있으나, 80%의 정확성 정도만 감안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2) NT 파라미터는 사용자 채널을 생성 후 외부 매체의 유입과 전환값을 추적해주는 기능입니다!
채널값 URL 뒤에 붙이면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보여드릴게요.
1. 채널값 확인: 스마트스토어 -> 통계 -> 마케팅 분석 -> 사용자 정의 채널 에 들어가면 상품 채널값 확인 가능합니다.
2. 하단 공식에 맞게 삽입!
<기본 구성 값>
1) nt_source : 유입 마케팅 채널 명칭 (필수/영문)
2) nt_medium : 유입 마케팅 채널의 종류 (필수/영문)
3) nt_detail : 유입 마케팅 채널 명칭의 내용 (선택)
4) nt_keyword : 유입 키워드(선택)
<기본 URL>
제품 url +? nt_source=값&nt_medium=값&nt_detail=값&nt_keyword=값
기본 URL에 채널값을 그대로 삽입해주시면 됩니다!
<적용 예시>
인스타그램에서 그래놀라를 판매 중이며 A소재에 대한 유입과 전환 값을 알고 싶을 경우
상품 url +? nt_source=instagram&nt_medium=social&nt_detail=A&nt_keyword=값
nt_source와 nt_medium은 필수 값이므로 반드시 입력 해주셔야 하며, 나머지 부분은 필요에 따라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
그동안 스마트 스토어는 메타 광고를 하면서 값을 추적하지 못 해 어려움이 있었는데, 손쉬운 방법으로 전환값 확인하고 똑똑하게 광고합시다!
궁금한 사항이나 더 자세한 문의는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AE였습니다.
↓메타 관련 인사이트↓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455&ae=ksy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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